LH-대구 북구청 ‘시민 참여형 어린이공원 조성’협약체결
LH-대구 북구청 ‘시민 참여형 어린이공원 조성’협약체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5.2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대구광역시 북구청과 ‘시민이 만들고 가꾸는 어린이공원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시민과의 소통, 참여확대, 상생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대구광역시 북구 도남동 일원에 조성중인 대구도남지구 내 시민이 참여하는 어린이공원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대구시민‧대학생이 참여하는 어린이공원 조성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하고, 공모결과를 반영한 어린이공원 설계 및 시공, 관리 등과 관련하여 상호 협력하게 된다.

대구도남지구에 조성되는 ‘시민 참여형 어린이공원’은 5곳 1만1729㎡이며, 올해부터 2020년까지 설계와 공사를 마치고 오는 2021년 시민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LH 조현태 스마트도시본부장은 “시민 참여형 공원 모델이 일상생활에 필요한 문화공간을 스스로 해결해가는 또 하나의 리빙랩(Living Lab)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사람 중심의 도시 조성을 위해 지자체와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도남지구 어린이공원 대구시민/대학생 아이디어 공모’는 대구시민(아이디어) 및 전국 대학‧대학원생(기본구상 등)이 참여 가능하며, 오는 31일까지 이메일(hwangsch@lh.or.kr)로 참가신청을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http://www.lh.or.kr) [알림·홍보 - 공모안내 - 대구도남지구 어린이공원 대구시민/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에서 확인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