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시멘트 한금재 부장,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한라시멘트 한금재 부장,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9.05.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한라시멘트는 자사 전기팀 소속 한금재 부장이 한라시멘트 옥계공장의 전기안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제22회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995년 한라시멘트 전기팀으로 입사한 한금재 부장은 24년간 한라시멘트의 본공장인 강릉 옥계공장과 항만공장에서 전기설비 유지보수·개선·관리업무 등을 수행한 전기 전문가다.

더불어 20여년간 옥계공장의 전기안전관리자로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사업장 유지 및 전기설비의 안전점검을 통한 인적·물적 사고 예방을 위해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사내 안전강사로도 활동하면서 매년 회사 및 협력사 근로자 대상의 전기안전 교육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라시멘트 한금재 부장은 “전기안전 관련 국내 최대 행사에서 회사를 대표해 표창을 수상하게돼 정말 영광스럽다”며 “본인은 물론 회사의 명예도 높일 수 있어 더욱 감격스럽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은 전기에 대한 안전문화 확산과 실천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21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업계 종사자·유공자·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시상에서는 전기안전 유공자 46명에 대해 은탑산업훈장, 산업포장 및 정부포상 등의 포상이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