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 부동산 서비스 ‘집비서’ 출시
KT, 기가지니 부동산 서비스 ‘집비서’ 출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5.2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프롭테크 스타트업 집펀드(대표 남성태)와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각종 부동산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집비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집비서는 KT의 AI TV인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손쉽게 전국의 아파트 및 분양 정보를 조회하고 빅데이터 기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파트 시세, 주변 교통, 교육, 문화 시설, 지역별 주요 아파트 단지, 분양 일정 등 단순 정보 검색뿐 아니라 빅데이터 기반 분석 결과를 부동산 비서가 브리핑해 주는 기능까지 구현했다.

지역과 조건을 한번에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고, 각각을 단계별로 질문할 수도 있다. 지역명과 아파트 이름으로도 전국의 아파트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남성태 집펀드 대표는 "기가지니를 통한 AI 부동산 비서 서비스를 만들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음성으로 한번에 찾아주는 음성 UI의 매력에 빠져들었다"며 "앞으로 AI와 빅데이터를 접목해 고객 연평균 수익률, 순이익 등을 분석하고 개인 맞춤형 추천까지 해주는 AI 기반 종합 부동산 솔루션 업체로 도약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상무)은 "앞으로도 우수한 스타트업과 개인 개발자와 소통하고 AI 생태계 확장을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