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미래가치 기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미래가치 기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5.1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인가구 증가로 오피스텔 선호도 높아져
현대건설 속초시서 처음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조감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대형 건설사가 짓는 브랜드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최근 1~2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소형 주거상품에 대한 수요가 동반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이 입지부터 설계까지 다양한 부문에서 높은 만족도를 선사함에 따라서다. 일반적으로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은 아파트 못지 않은 평면과 특화설계가 적용되는 것은 물론 단지 조경과 커뮤니티시설까지 뛰아나게 조성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단지 안팎에서 편리하고 수준 높은 생활을 영위하는데 좋은 조건을 갖출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이에 따라 브랜드 오피스텔은 주변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발전 가능성이 높고, 일대 시세를 주도하는 것은 물론 향후 임차인 모집에도 수월해 투자가치도 탁월하다고 평가 받는다.

◈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센터 입지부터 막강설계까지…랜드마크 주거단지로 발전 기대돼

이 가운데 강원도 속초시에서 대형건설사인 현대건설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주거단지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이 분양 중에 있어 주목할만하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은 속초시 중앙동 468-19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최고 36층, 4개 동 중 아파트 3개 동, 전용면적 78~114㎡ 256세대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24~27㎡ 138실 규모로 공급되는 주거복합단지다. 

최근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함께 지어지는 주거복합단지가 폭넓은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되며 인기를 높이고 있다는 점에서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역시 미래가치를 높이 평가받고 있다. 실제로 현재 아파트 세대는 완판 되었고, 오피스텔 잔여물량 역시 빠르게 소진 중이다.

특히, 현대건설의 브랜드 가치에 부응할 수 있는 우수한 설게까지 적용돼 차별화된 주거만족도를 누릴 전망이다. 단지는 최고 36층의 고층으로 지어지며, 주변으로 시야를 가리는 높은 건물이 없어 탁 트인 바다조망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일부 세대에 한정적으로 조망이 가능한 것이 아닌 많은 세대에서 영구 조망을 확보했으며, 설악산과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둘러싼 자연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도 덤으로 확보하고 있다. 

 이 단지 오피스텔의 경우 입주민을 배려해 속초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도 설치될 전망이라 조망권 오피스텔의 장점을 최대치로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돼 조명, 난방, 가스와 같은 에너지 사용 관리가 가능하다. 그 외에도 엘리베이터콜, 스마트폰 키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음식물쓰레기 탈수기(오피스텔 제외),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등도 설치될 예정에 있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테마정원 등 조경공간도 충분히 확보했고, 아파트 입주민을 위해서는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남녀독서실이 설치되며, 오피스텔 동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북카페와 키즈&맘스카페)가 설치되며, 전용 엘리베이터로 이동 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또한 속초시 주요 관광지로 꼽히는 중앙시장과 아바이마을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고, 인근에 설악산, 속초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청초호 호수공원과 영랑호 호수공원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좋을 뿐 아니라 수도권 수요자들을 유인하기도 좋다.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터미널을 이용해 타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속초항 국제크루즈터미널과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도 인접해 있다. 7번국도를 이용해 고성군과 양양군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인접한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인천까지 연결된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한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모델하우스는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