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집값 탈 서울화 가속화 … 접근성 뛰어난 검단신도시 '주목'
높은 집값 탈 서울화 가속화 … 접근성 뛰어난 검단신도시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5.15 09: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아파트 값에 수도권신도시 주목
생활환경∙인프라에 분양가 상한제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일시적 공급과잉으로 한때 미분양 관리지역으로 분류되던 동탄신도시. 현재는 수도권에서 가장 뜨거운 지역으로 자리잡았다. 최근에는 동탄호수공원 중심으로 상업시설까지 들어서면서 생활인프라도 갖춰 젊은 수요자층을 중심으로 입주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서울의 부담스러운 아파트 값에 주거비가 낮은 인근 신도시로 눈길을 돌리는 탈 서울화 수요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새롭게 조성되는 곳이다 보니 생활환경이 쾌적하다는 장점에 인프라도 알차게 갖추고 있어 생활환경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 서울까지 보다 빨리 간다. 검단신도시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검단신도시는 사실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이 늘어나면서 현재 약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업계관계자에 따르면 “검단신도시 물량은 청약통장 사용이 필요 없는 만큼 물량은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며 “서울은 물론 인근지역에서 실수요자들 중심으로 관심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검단신도시는 인천광역시 서구 당하동과 마전동, 불로동, 원당동 일대에 입지한 신도시다. 사업지 규모는 1,118만㎡로 판교신도시(892만㎡)보다 크다. 총 7만4000여 세대가 계획되어 있는 대규모 신도시로, 계획 인구도 18만명에 달한다.

검단신도시는 서울과 가까운 위치에 입지하고 있으며 앞으로 교통환경 개선으로 더욱 더 가까워질 전망이다. 올림픽대로와 직접 이어지는 원당~태리간 광역도로가 2021년 개통을 예정하고 있다. 또한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 사업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역이 신설되고 나면 검단신도시 내에서 공항철도 환승이 가능한 계양역까지 한 정거장으로 접근이 가능해 4개 노선 환승(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김포도시철도)이 가능한 김포공항역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추후 9호선과 공항철도가 직결되면 강남권 접근도 쉽게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검단신도시는 택지지구인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인근 김포신도시 새 아파트 시세보다 분양가가 저렴한 장점도 갖추고 있다.

▶ 검단 최대규모 단지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잔여 세대 계약 중

검단신도시에서 대우건설이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의 일부 잔여 세대를 대상으로 계약을 진행 중이다. 검단 신도시 가운데 최대 규모 대단지이면서 1군 브랜드 아파트로 총 16개 동 1,540세대다. 대단지 답게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일 계획. 실내 스크린 골프 연습장을 비롯해 건식 남녀사우나 등이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으로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출 전망이다. 검단신도시 중심상업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중심상업시설에는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 역도 예정되어 있어, 도보 역세권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단지 인근으로 초등학교 2개소(초4, 21년 9월 개교예정), 중학교(중2, 21년 3월 개교예정), 고등학교가 건립될 예정이고, ‘인천서구 영어마을(GEC)’은 이미 단지 인근에 운영되고 있어 안전한 도보 통학권을 갖추고 있다. 영어마을의 경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서구 주민에게는 다양한 혜택까지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글로벌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잔여 세대 계약은 유현사거리 인근에 위치한 견본주택(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329번지)에서 진행 중이다.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태식 2019-05-16 14:00:34
검단센트럴푸르지오 1599-6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