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그린캠퍼스 대학동아리 50곳에 300만원씩 지원
환경부, 그린캠퍼스 대학동아리 50곳에 300만원씩 지원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9.05.1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정부혁신 과제인 ‘참여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을 선도하기 위해 강원대 인액터스 등 환경동아리 50개에 친환경 대학문화를 확산하는 ‘2019년 그린캠퍼스 환경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환경부는 지난 3~4월에 공모를 거쳐 신청받은 대학 환경동아리 73곳 중 활동 계획서 평가 결과 우수한 50개 동아리를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동아리에는 1곳당 300만원씩 총 1억5000만원을 지원한다.

선정된 환경동아리 50개에는 대학생 친환경 수련회(캠프) 참가 지원, 환경부가 인증하는 개인별 참여인증서 발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들 환경동아리들은 제출한 활동계획서에 따라 친환경 실천 및 친환경 의식 확산 활동을 펼치게 된다.

주요 활동내용은 기후변화 영화제 개최, 찾아가는 환경교육, 모의 기후변화 협상회의, 미세먼지 학술제, 교내 잔반 없애기 캠페인, 업사이클링(재활용품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가치를 높이는 것),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등이다.

환경부는 올해 말에 각 동아리의 활동실적을 평가해 우수 동아리(5개)를 시상하며 한국환경공단은 동아리 활동에 대한 설명회 개최, 맞춤형 상담(컨설팅) 지원 등을 담당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