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물기업 기술 개발·판로 지원 강화
중소 물기업 기술 개발·판로 지원 강화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9.05.0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환경부(장관 조명래)와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대전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에서 '물산업 중소기업 혁신성장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그간의 중소 물기업 지원 현황을 공유하고 혁신기술(제품)의 판로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도 성능을 검증하기 위한 성능시험장(테스트베드)이 부족해 상품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물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부터 전국의 물관리 시설을 중소 물기업에 개방해왔다.

개방 첫 해에는 50개 기업, 51개 기술에 성능시험장을 제공하여 중소기업 혁신기술의 품질과 완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었다.

올해에는 11개 중소 물기업을 대상으로 성능시험장을 추가 개방할 예정이며 이날 워크숍에서 성능시험장 제공을 위한 한국수자원공사와 11개 기업 간의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협약과 더불어 우수기술 보유 및 사업화 지원 제도 선정 기업(41개사)에 우수기술 확인서 및 등록증을 전달한다.

사업화 지원 제도에 선정된 기업은 기술개발 신제품, 우수기술 제품 등을 공공기관에 납품할 수 있는 기회를 우선 부여받을 수 있다.

우수기술 확인서를 받은 기술은 한국수자원공사의 우수기술 인증 상징(로고)을 쓸 수 있어 대외 신뢰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는 중소 물기업의 기술개발을 확대하고 개발된 기술이 매출과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중소 물기업에 대한 사업화 지원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성능시험장을 통해 성능과 신뢰성이 확인된 기술에 대해서는 사업화 지원 제도와 연계하여 판로 확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정부의 공공조달 개선제도 등과 연계하여 발굴된 중소기업 제품에 대해서는 제품 구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