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양건영㈜ , 천안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 6월 공급
범양건영㈜ , 천안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 6월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5.0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전세살이 청산을 준비 중인 A 씨는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치솟는 전셋값에 지쳐 내 집 마련의 기회를 노리고 있으나 새 아파트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고 자신이 없어졌기 때문. 가까운 지인에게 고민을 털어놓던 A씨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에 청약을 넣어보는 게 어떠냐는 소개를 받았다.

#요즘 H씨의 최대 관심사는 국토부가 발표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정책이다. 부동산시장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새 아파트 분양을 주저하고 있던 와중에 기업형 임대주택 정책이 개선됐다는 소식들 전해들은 것. H씨는 청약 조건도 자유롭고 비용 부담도 적은 임대 아파트에 입주를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동산시장 불황 속에서도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고충은 이어지고 있다.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정책 규제가 가중되는 가운데 분양가 상승으로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새롭게 급부상 하고 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8년 거주 보장, 임대료 인상 제한 등 기존 기업형 임대주택(뉴스테이)의 장점은 살리면서 공공성은 더욱 강화한 민간임대주택 정책을 말한다. 내 집 마련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수요자들의 목소리가 높아지자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실제로 국토교통부의 자료에 따르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무주택자 중심의 우선 공급과 주변 시세 대비 90~95% 수준의 초기 임대료 제한 등의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전체 가구의 20%이상은 청년, 신혼부부 등 주거지원 계층에 특별공급하고 이들 물량의 임대료는 시세의 85% 이하로 낮춘다.

이 가운데,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가 천안시 최초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돼 눈길을 끈다.

범양건영㈜은 오는 6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399-1번지 일대에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4층, 총 9개 동, 전용면적 59~84㎡, 804세대 규모이며, 이중 금회 일반공급분은 506세대로, 천안시 1호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다.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는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입주 후 2년마다 계약을 갱신하지만, 월 임대료 인상폭은 연 2.5%로 제한된다. 여기에 최장 10년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고 초기 임대료는 시세의 95%이하로 제한돼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청약 조건도 자유로워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면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 분양 아파트와 달리 임대 기간 동안 취득세, 재산세 등의 부담이 없을 뿐만 아니라, 임대료는 소득공세를 통한 절세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췄다. 단지가 들어서는 新두정지구는 2008년 12월 일반공업지역에서 제2종 일반주거지역으로 토지이용계획이 변경되면서 새 단장을 하고 있다. 이에 약 94만㎡ 규모의 주거타운으로 변모하는 이곳은 풍부한 개발 호재와 탁월한 교통여건으로 천안 서북부의 신규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천안시의 숙원 사업 중 하나였던 두정역 북부출입개출구도 신설될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2021년 하반기에 운영 개설 예정인 북부출입개출구는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와 두정역의 접근성을 높여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 이 밖에도 내년부터 두정역으로 오가는 서울급행노선이 2배(34회→68회) 증가할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향상될 예정이다.

천안의 향토기업인 범양건영㈜만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환기와 통풍에 최적화됐다. 여기에 전용면적 84㎡는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4Bay 4Room 구조로 설계되며 전용면적 74㎡는 주방 넓이를 대폭 넓힌 와이드 다이닝에 홈바와 팬트리를 적용하는 등 대형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그 중에서도 기존 계약 기간을 유지하면서 주택형 및 동•호수 변경이 가능한 ‘라이프업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이 서비스로 입주자들은 입주 후 가족 수가 늘거나 줄어들면 필요에 따라 평형 변경이 가능하다.

한편,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의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358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