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참여형 제1호 가로주택정비사업’ 본격화
‘LH 참여형 제1호 가로주택정비사업’ 본격화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5.0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인천석정 가로주택정비사업지구 시공사 선정 공고를 시작으로 ‘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을 본격화 했다고 밝혔다.

LH가 조합과 공동시행자로 참여하고 있는 인천석정지구는 그 동안 여러 차례 개발이 무산된 후 LH의 참여를 통해 지난 17년 2월 조합설립인가 취득, 8년 3월 현상설계 공모를 통해 설계안을 확정하고 이번에 시공사 선정 공고를 진행하게 됐다.

LH가 공동시행자로 참여할 경우 안정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하고, 공적 임대주택 및 청년주택 공급을 통해 도심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공고한 인천석정지구 건설공사는 293가구 약330억 규모이며, 지명경쟁입찰을 위해 지난 1월 건설사로부터 입찰참여의향 신청을 받은 결과 39개 건설사가 신청하여 관련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현재 LH는 조합과 함께 대구동인, 인천만수, 서울면목 등 사업지구의 연내 시공사 선정 및 착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등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HUG와 함께 건설사 및 정비지원기구를 대상으로 오는 13일 건설회관에서 합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현장설명회(5월13일), 입찰서 접수(6월3일 까지)를 거쳐 연내 사업시행인가 및 공사에 착수하는 일정으로 추진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http://www.lh.or.kr) 인천석정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자 선정 입찰공고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