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시설 경제성 검토 대학생 경진대회 개최
환경시설 경제성 검토 대학생 경진대회 개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9.04.2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공단 주최, 29일~5월 10일 참가자 접수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환경분야의 미래 인재를 대상으로 직무 경험을 통한 실무능력 향상의 기회를 주기 위해 제4회 대학생 설계 경제성 검토(VE)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계 경제성 검토(VE, Value Engineering)란 시설공사 설계 내용에 대해 경제성, 타당성 등을 분석하고, 불필요한 기능 삭제 및 기존 설계 보완을 통해 원가절감과 품질향상을 도모하는 것을 말한다.

참가자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5월 10일 12일간 진행된다.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 4~6명으로 조를 짜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서는 환경공단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우편접수는 인천광역시 서구 환경로 42 한국환경공단 환경시설VE평가부(22689)로 하면 된다.

2015년 첫 개최 후 올해로 4회째인 경진대회는 상·하수도를 비롯한 환경기초시설 등 한국환경공단이 제시하는 대상 시설에 대해 설계 경제성 검토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최종 선정된 대상 1개 팀에 장학금 500만원을 비롯해 금상 2개 팀, 은상 2개 팀, 동상 3개 팀 등 본선진출 팀 모두에 총 장학금 1800만원과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