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 신양면 공동체마을 '예당전원마을' 입주자 모집
충남 예산 신양면 공동체마을 '예당전원마을' 입주자 모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4.2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 34세대의 전원마을, 금계포란형 명당 자리에 위치
▲예당전원마을
▲예당전원마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충청남도 예당저수지 인근 황계리 산3-1번지에 조성되는 공동체 마을, 예당전원마을에서 34세대의 입주자를 모집한다.

예당전원마을은 농림축산식품부 신규마을 조성사업으로 추진하며, 전원마을 조성전문 사회적기업 민들레코하우징이 기본 계획부터 함께 참여하여 조성한다. 

공주시, 청양군과 인접한 이곳 전원마을의 부지는 금계포란형(금닭이 알을 품는 모양) 명당의 조건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동북쪽으로는 무봉을 품은 산이 병풍처럼 마을을 감싸고 서남쪽으로는 논밭이 펼쳐져 있어 암탉이 알을 품은 형태다.

이처럼 귀한 땅에 새롭게 조성될 예당전원마을은 25,561㎡ 규모에 주택 34세대, 마을공동시설로 구성된다. 넓고 여유로운 전용면적에 입주민 개성과 취향을 살릴 수 있는 주택이 들어설 예정으로 마을 중앙에는 주민편의와 교육, 문화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주민공동시설이 건립된다.

▲예당전원마을 현장 항공사진
▲예당전원마을 현장 항공사진

 

서해안고속도로, 당진~영덕고속도로가 이어진 예산에 위치하는 덕분에 교통 여건이 우수하다. 당진영덕고속도로 신양IC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서울과 대전 이동이 편리하다.

또 예산은 매헌 윤봉길 선생을 비롯한 수많은 인물을 배출한 충절의 고장으로 인근 덕산온천 주변에 천년고찰 수덕사와 덕숭산, 가야산, 추사 김정희 선생의 혼이 서린 추사고택 등이 있어 온천과 자연, 역사를 즐길 수 있다.

지역주민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마을의 취지에 맞게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민 교육프로그램인 두꺼비 학교를 통한 사전교육/입주후교육을 통해 이웃간 친목을 도모하고 마을 입주민들은 문화예술활동을 이웃 주민과 즐길 수 있다.

관계자는 “함께 사는 지혜와 방법을 나누며 코하우징을 실천하는 공동체마을을 지향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이나 참여를 원치 않는 사람이 수평적 구조를 이루는 것이 목표”라며 “코하우징은 즐거운 이웃과 보살핌을 나누며 삶에 활기를 주는 단수 주거 이상의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예당전원마을 입주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매주 진행되는 현장설명회 또는 예산 예당전원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