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성남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5월 분양
코오롱글로벌, 성남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5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4.1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코오롱글로벌(대표 윤창운)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3558번지 일원에 짓는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을 5월에 분양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성남 중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인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총 4개 블록(A1·A2·A3·B1) 에 걸쳐 조성된다.

이 단지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27층의 아파트 23개 동, 총 2411가구 규모다. 전 가구가 전용면적 85㎡ 이하 (39㎡ ~ 84㎡)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이중 1000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시행을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맡고 있는 민관 공동사업 단지로 안정적인 사업추진과 합리적인 분양가가 기대된다. 전매제한 기간도 1년 6개월만 적용돼 성남 구도심 무주택 실수요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지역 내 희소성이 있는 평지형 대단지로 조성된다. 미래가치가 돋보이는 것은 물론 차량 및 도보 통행 등 입주 후 실생활 측면에서도 더욱 편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산성로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으로 분당·판교까지 15분대, 강남 삼성동까지 20분대 도달이 가능하다. 단지내 전 가구가 지하철 8호선 신흥역까지 직선거리 500m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며, 분당선, 8호선 판교연장 추진 등으로 수도권 접근성 또한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내 (A1∙B1블록 사이)에 성남제일초가 위치하며, 도보 5분거리 내에 성남중앙초·성남중·동광중·성남고·성남여고·성일고·동광고·성일정보고 등이 밀집해 있다. 도보거리 내에 대하초·희망대초·성남초·검단초·대원초·성남테크노과학고 등이 위치해 있다.

단지 주변 녹지공간 및 생활체육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내 (A1블록∙A2블록 사이) 에 근린공원이 새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남동쪽 인근에 대원공원·해오름공원·희망대공원 및 생활체육시설이 이미 조성돼 있다. 종합운동장·하키경기장·씨름장 등이 위치한 성남종합스포츠센터가 인근에 위치해 농구·테니스·족구·풋살·암벽등반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관공서 및 생활편의시설도 두루 갖췄다. 인근에 중원구청·성남소방서·수정구보건소·도서관·성남시의료원(19년 개원예정)등이 자리해 있고 세이브존, 롯데시네마 · 이마트 등이 들어서 있다. 도보 5분거리 내에 성호시장이 위치하며, 성남 농수산물도매시장 · 올해 9월 재개장 예정인 성남중앙시장이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일대에 교통 인프라 및 전통시장 재정비 등 도시재생사업 등이 활발해 향후 주거여건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역세권 대단지로 성남시에서 보기 드문 평지에 들어서는 만큼 향후 미래가치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강남은 물론 송파·분당 방면 출퇴근이 용이한데다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해 지역 내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번지 (오리역 3번 출구)에 마련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