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양종합건설, ‘수원인계 센트럴시티 아리스타’ 분양홍보관 오픈
대양종합건설, ‘수원인계 센트럴시티 아리스타’ 분양홍보관 오픈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4.1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의 강남’ 인계동 알짜 입지 도시형 생활주택 실사용면적 7~7.5평 110세대와 상업시설 12개호실 공급
GTX-C노선 개통 앞둔 수원역에서 2정거장 거리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2012년 건설산업진흥 대통령 표창, 2017년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 최우수상 수상에 빛나는 ‘신뢰도 만점’ ㈜대양종합건설이 GTX-C노선 개통 호재로 주목 받는 수원의 강남, 인계동 일원에 ‘투자가치 만점’의 도시형생활주택 및 상업시설 공급 계획을 밝혀 화제다.

 ‘수원인계 센트럴시티 아리스타’는 경기도 수원시 인계동 1036-13번지에 지하 3층~지상 12층 1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 1~3층에는 총 94대를 수용할 수 있는 자주•기계식 주차장이, 지상 1~2층에는 근린생활시설 및 판매시설 12개실이, 지상 3~12층에는 전용면적 ▲15.50㎡ 10실 ▲18.76㎡ 50실 ▲19.76㎡ 50실 등 테라스형, 복층형, 단층형으로 총 110가구 규모의 공동주택이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로, 인계동을 넘어 수원시의 요지로 꼽힐 만한 완벽한 입지 여건과 ㈜대양종합건설의 수십 년 건축 노하우가 녹아든 내부설계 및 프리미엄 주거시스템이 가치를 높인다.

도심과 광역을 잇는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생활의 질을 담보한다. 단지에서 도보 10분대 거리에 위치한 분당선 수원시청역을 이용하면 KTX와 국철 1호선이 지나는 수원역은 5분, 신분당선과 연결되는 정자역은 34분대에 당도할 수 있다. 사당, 강남, 잠실, 판교 등 수도권 주요 권역도 1시간 안팎에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예정대로 2026년께 GTX-C노선이 개통되면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의 이동시간이 22분으로 단축돼 서울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또 수원버스터미널정류장에 인접해 있으며, 차량 이용 시에는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1번•42번 국도 등을 통해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각지를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더욱이 지난해 12월 수원역에서 금정역, 양재역, 삼성역, 청량리역 등을 지나 양주로 향하는 GTX-C노선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고 3년 후 착공을 확정하면서, 수원역과 단 2정거장 거리인 인계동에 대한 투자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는 전언이다. 전국적인 ‘공실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인계동의 안정적인 임대수익은 물론 이미 과열된 수원역 일대보다 합리적인 수준에서 시세차익을 노린 장기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수원인계 센트럴시티 아리스타 조감도
▲수원인계 센트럴시티 아리스타 조감도

 

 ‘수원인계 센트럴시티 아리스타’는 전체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창을 크게 내는 등 채광과 통풍 여건에 특히 공을 들였다. 단지 주변 건물들의 최고 높이가 3~11층에 불과하다는 점(당 단지는 12층) 또한 일조권 확보에 호재가 됐다.

소형 면적대인만큼 공간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공간특화전략도 적극 구사했다. 먼저 빌트인 수납장 및 화장대, 상하부 수납공간, 슬라이딩 식탁 및 인출식 건조대와 함께 냉장고, 세탁기, 2구 쿡탑, 전자레인지, TV 등 주요 가전제품들을 빌트인으로 적재적소에 배치함으로써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욕실 역시 미닫이 수납장과 샤워부스 및 해바라기 샤워 수전, 비데 및 핸드폰•잡지 거치대 등을 기본 옵션으로 구성해 좁은 공간을 효율적이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수원인계 센트럴시티 아리스타’만의 스마트 설계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단지는 기존 아파트들보다 50cm나 더 높은 2.8m의 천정고를 통해 개방감과 공간감을 향상시키는 한편, 일반 유리 대비 1.5배 우수한 단열성능을 검증 받은 ‘삼중 로이유리’ 시공으로 냉기를 차단해 겨울철 난방비 절감효과까지 선사한다. 또한 전체 세대에 사용 기간이 길고 전기요금 절감 효과가 큰 LED 조명기구를 설치해 에너지 절약에 앞장설 방침이다.

여기에 진도 7의 지진까지 견딜 수 있는 확실한 내진 설계와 고화질 CCTV 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등도 안전을 중시하는 임차인들의 선호도 제고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인계 센트럴시티 아리스타’는 오는 19일(금), 수원시 인계동 1038-2 세영빌딩 3층에서 정계약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