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에 긴급 주거지원
LH,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에 긴급 주거지원
  • 이보림 기자
  • 승인 2019.04.0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보림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박상우)는 강원도 산불로 인해 속초시 임시 대피소에 일시적으로 머물렀던 이재민 17가구 41명이 LH 속초연수원으로 입소했다고 밝혔다.

다소 긴장한 모습으로 연수원에 도착한 이재민들은 임시 대피소보다 편안한 주거환경에 안도했고, 오늘 LH가 제공한 아침식사를 마친 후 각자의 일터로 향하는 등 조금씩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

LH는 앞으로 식사와 시내까지 버스운행 등 이재민들이 최대한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며, 지자체의 요청이 있으면 추가로 이재민을 수용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LH는 산불피해지역 인근에 보유하고 있는 주택 중 즉시 지원이 가능한 강릉시, 동해시 소재 매입임대주택 180세대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전세임대주택은 입주 가능여부가 이미 파악된 민간주택을 LH가 임대차계약을 맺은 후 이재민에게 재임대할 계획이며, 추가 지원주택을 신속하게 확보하기 위해 재난 발생 다음날부터 전세임대주택 물색팀을 운영하고 있다.

LH 박상우 사장은 “재작년 포항지진이 발생했을 때 피해자에 주거지원을 제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강원도 화재에도 긴급 주거대책을 신속하게 추진해 이재민들이 빠른 시일 내에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