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동포연합회, 승강기 안전 '맞손'
승강기안전공단-동포연합회, 승강기 안전 '맞손'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9.04.0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은 (사)더불어동포연합회와 지난 4일 승강기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승강기안전공단 송세언 교육홍보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동포연합회에서는 차재봉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승강기 안전캠페인 및 안전문화 활동 참여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및 훈련 ▲승강기 안전에 필요한 정보 및 홍보물품 제공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분야 등에 대한 협력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승강기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업무 교류확대와 사고 예방을 위해 공동노력하기로 했다.

또 이날 양 기관은 서울교통공사, 사랑실은교통봉사대와 함께 대림역에서 지하철 이용객과 재한동포들을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캠페인을 벌였다.

공단 송세언 교육홍보이사는 "국내 귀환이 늘고 있는 재한동포들의 승강기 사고 예방과 안전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동포들의 승강기 안전과 함께 국내생활 조기 정착과 인권‧권익 신장 등을 지원해 다양한 방면에 걸쳐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