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33주년] 호반건설, 송도국제도시 ‘호반써밋 송도’ 노려볼까
[창간 33주년] 호반건설, 송도국제도시 ‘호반써밋 송도’ 노려볼까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3.2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아파트 대체 ‘아파텔’ 관심 집중
GTX-B 노선 수혜 단지 급부상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호반건설이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8공구 M2블록에서 ‘호반써밋 송도’를 이달 말 분양한다.

‘호반써밋 송도’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4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101㎡ 아파트 1820가구와 전용 74·84㎡ 오피스텔 851실 등 267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의 약 70%가 전용 84㎡로 구성되고,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아파텔’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호반건설은 이번 송도국제도시 공급으로 총 7188가구 규모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송도랜드마크시티역이 예정되어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19.1km) 구간 사업이 현재 추진 중이다.

도보권에 인천 아암초등학교(2020년 3월 예정)와 고등학교 부지가 있어 안전한 통학 여건이 기대되고, 지구 내에 채드윅 송도국제학교를 비롯해 인천포스코고등학교, 한국뉴욕주립대, 유타대 등 국제캠퍼스가 있다. 8공구 상업용지가 가깝고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코스트코 등의 대형 쇼핑시설도 풍부해 쇼핑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개발호재도 풍부해 미래가치가 높다. 먼저 오는 4월에는 송도 8공구 골든하버 부지에서 크루즈여객선 전용 터미널이 개장하고, 올 하반기엔 송도국제도시 9공구에 건설 중인 신국제여객터미널이 준공 예정이다.

예비타당성조사에 들어간 GTX-B 사업은 인천 송도에서 여의도와 용산, 서울역, 청량리를 거쳐 남양주 마석을 잇는 길이 80.1km의 노선이다. 향후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30분 내로 도달이 가능할 전망이다. 인천발 KTX 직결사업은 수인선 송도역부터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내리 경부고속철도선 본선까지 KTX가 운행할 수 있도록 철로를 연결하는 사업이다. 인천발 KTX가 개통되면 부산과 광주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타워형이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한 점도 눈길을 끈다.

호반건설 분양관계자는 “지난해 송도국제도시 내 아파트 공급이 없었던 만큼 신규 분양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비규제 지역으로 대출이나 청약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GTX-B노선 등의 대형 교통호재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만큼 단지의 인기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178-1번지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