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복층형 최고급 주택 ‘브르넨 청담’ 8월 입주
트리플 복층형 최고급 주택 ‘브르넨 청담’ 8월 입주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3.14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편의시설은 기본, 한강 접근성까지 다 갖춘 강남 최중심 입지 수요자 관심 뜨거워
외로운 나홀로 빌라 NO! 인프라 형성에 유리한 고급빌라 밀집지로 선호도 높아…환금성도 GOOD!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차세대 고급빌라 시장의 중심으로 발전이 기대되는 ‘브르넨 청담’이 오는 4월 샘플하우스 오픈을 앞두고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브르넨 청담’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 114-9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7층, 1개 동, 전용 실사용면적 73평형~93평형으로 지어진다. 단지 전체가 인근 주택 대비 차별화된 설계와 신자재를 적용해 최상위 0.01%만을 위해 지어지는 ‘하이앤드 고급빌라’다.

특히 브르넨 청담은 우리나라 부촌의 상징이자, 고급빌라촌의 대명사인 강남구 청담동에서도 빼어난 입지에 자리잡았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을 사로잡고 있는데다, 입지가치에 걸맞은 최고급 설계와 내부구성까지 더해지며 ‘하이앤드 고급빌라의 끝판왕’이라고 입소문나고 있다. 

 

실제로 ‘브르넨 청담’의 입지는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의 각종 인프라는 기본이고, 쾌적성과 독립성까지 보장되는 뛰어난 입지에 자리잡았다. 일단, 영동대교와 성수대교, 청담대교, 올림픽대로 진입이 수월하고, 지하철 7호선 청담역 역세권에 자리잡아 서울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한강도 바로 가까이 있어 산책 등 각종 스포츠는 물론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탁월하다. 

또한 청담초교와 청담중•청담고 등이 모두 도보 5분 거리 내에 위치하며,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과 청담동 명품거리 등을 비롯한 각종 인프라가 밀집된 곳에서 도보로 채 1분도 걸리지 않는 거리에 위치해 생활편의성이 매우 뛰어나다.

게다가 ‘브르넨 청담’은 비슷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청담동 부촌 일대 중에서도 가장 선호도 높은 입지에 자리 잡았다. 청담동에서 고급빌라가 형성된 곳은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건너편과 청담 초·중·고 주변, 그리고 청담공원 인근 등 크게 세 곳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중 브르넨 청담이 자리잡은 청담 초·중·고 일대는 고급빌라가 대단지 아파트처럼 밀집해 청담동 고급빌라촌의 상징성이 가장 짙은 곳이자 수요자 선호도도 높다. 

일반적으로 부촌이라 할지라도 한 두 곳의 빌라만 자리잡은 나홀로 빌라의 경우 독립성은 보장되지만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 형성에 불리한 반면, 고급빌라가 밀집한 곳의 경우 많은 세대수를 바탕으로 각종 인프라가 단지 가까이 구축되기 쉬어 편의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또한 최고급 빌라가 밀집될 경우 해당 거주자들 만의 커뮤니티 형성에도 유리하다. 따라서 높은 선호도를 바탕으로 탄탄한 수요를 확보, 환금성도 훨씬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브르넨 청담은 해당 밀집지 중에서도 안쪽에 위치해 더욱 프라이빗한 거주환경을 누릴 수 있다. 실제로 브르넨 청담에서 두 블록 정도만 벗어나도 상가와 빌라가 혼재해 상대적으로 번잡하다. 반면, 브르넨 청담은 한적하고 독립성이 강한데다, 대지 레벨도 높아 단지 주변으로 막힘이 없어 개방감도 뛰어나다. 

또한 주변으로 고급빌라의 추가 신축계획이 없어 향후 약 5년간은 해당 수요를 독점으로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환금성은 더욱 뛰어나다. 특히 현재 일대 토지 시세가 3.3㎡당 1억원대로 높게 형성돼 토지 매입을 통한 구축빌라의 재건축 및 신축이 쉽지 않아 경쟁력은 더욱 높다는 평가다.  

여기에 인근 엘루이호텔 방면에서 공급 예정인 원에이치 빌라의 분양가가 기준층은 70억원대, 펜트형은 100억원대 수준으로 높게 형성, 가격대를 받쳐주는 만큼 브르넨 청담의 가격방어력이 뛰어난 것은 물론 향후 가치상승 여력도 높을 전망이다.

내부 설계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일단 전 세대에 오픈형 발코니가 설치된다. 인근 고급빌라의 경우 펜트하우스에만 오픈 발코니가 설치되는 것과 대조적으로 희소성을 높이는 요소다. 특히 기존 고급빌라는 단지 내 일격거리가 좁아 펜트형이나 오픈발코니 적용 시 세대간 노출 및 간섭이 심한 반면, 브르넨 청담은 세 개 층이 앞뒤로 트여있고 대지 지대 차이가 높아 간섭이 없다.  

전 가구 남향 배치에 2.8m의 높은 천정고는 기본이고, 샷시의 높이를 높인데다, 4.5m의 넓은 가로폭과 2.5m의 높은 세로폭까지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풍부한 일조량을 누릴 수 있다. 공통적으로 8~10평형에 달하는 넓은 안방이 적용되며, 주로 6평형을 넘지 않게 설계되는 자녀방까지 8평형으로 설계해 모든 방에 대형 수납장을 설치해도 무리 없이 넓게 사용 가능하다. 

층과 면적, 타입에 따른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1층 가구는 정원에 접하는 넓은 테라스가 제공되어 자연 조경에서의 여유를 누릴 수 있고, 중층 세대는 복층형으로 구성, 공간활용도가 뛰어나다. 또한 최상층 세대는 루프 가든이 포함된 트리플 복층형 설계까지 제공된다. 

주방의 면모도 남다르다. 90년 전통의 역사를 가지고,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 명품 주방가구 제조회사인 ‘지메틱’과 손잡고 수요자 맞춤형 설계를 적용해 차원이 다른 주방을 만들 예정이다.

최첨단 보안시스템이 적용되며 각종 첨단 시스템을 통해 관리비 절감효과도 탁월할 전망이다. 그 외에도 피트니스시설, 스크린골프장 등 고급 커뮤니티시설도 갖출 예정이며, 세대 당 4대까지 가능한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했고, 2.5m 광폭주차공간이 적용돼 주차편의성도 뛰어나다.  

빠른 입주 시기도 장점이다. 오는 8월 입주 예정으로 주변에서 공급 예정인 ‘더 펜트하우스 청담’, ‘효성빌라 101’ 중에서도 가장 빨라 새로운 고급빌라시장의 랜드마크로 발전도 기대된다.  

한편 ‘브르넨 청담’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509 디올빌딩 6층에 위치하며, 4월 중 샘플하우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