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한양수자인 구리역' 4월 분양
한양, '한양수자인 구리역' 4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9.03.1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양은 경기도 구리시 수택지구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인 '한양수자인 구리역'을 오는 4월에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경기 구리시 수택동 556번지 일대에 짓는 '한양수자인 구리역'은 지하 3층, 지상 최고 20층, 7개 동, 총 4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62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은 59㎡과 84㎡의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됐다. 가구수는 일반분양 물량 기준 59㎡ 95가구, 84㎡ 67가구 등이다. 

경의중앙선 구리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지하철 8호선 연장선(별내선)이 2023년 개통 예정이다. 지하철 이용시(구리역 예정) 잠실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북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구리포천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구리시 중심 생활권에 위치해 편의시설이 잘 갖춰졌다. 도보거리에 있는 롯데백화점과 CGV를 비롯해 구리전통시장, 롯데마트 구리점, 이마트 다산점, 구리도매시장 등이 가깝다. 구리보건소, 구리우체국, 구리시청, 주민센터 등 관공서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옆으로 구리초교가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토평중·고, 구리중·고, 구리여중·여고, 수택고, 인창중·고 등이 가깝다. 구리시인창도서관과 구리시립토평도서관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옆으로 왕숙천이 위치해 왕숙천수변공원과 도농체육공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농구장과 인라인스케이트장을 갖춘 구리광장·늘푸른공원, 검배근린공원 등도 가깝다.

남향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세대내에는 스마트 홈서비스가 적용될 예정이다. 상업시설 주차장을 제외하고 세대별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해 지상에 차가 없는 쾌적한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 공원이 조성되며, 커뮤니티시설로는 카페테리아, 피트니스 센터, GX클럽, 경로당,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대행사 관계자는 "구리의 중심 생활권에 위치한 새아파트로 재건축 사업추진 14년만에 공급돼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높다"며 "구리역 초역세권에 구리초, 왕숙천이 인접해 있는 등 입지가 우수한 만큼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한양수자인 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263번지(교문사거리 인근)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