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건설, 경기도 '평택 뉴비전 엘크루' 분양
대우조선해양건설, 경기도 '평택 뉴비전 엘크루'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2.2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8일 견본주택 개관... 시세보다 낮은 분양가 책정 '입소문'
고덕국제신도시 대비 가격 경쟁력, 시내 다양한 수요층에 블루칩 급상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대우조선해양건설㈜ 이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34번지 일원에서 분양하는 ‘평택 뉴비전 엘크루’ 는 인접한 용죽지구 소재 유명 브랜드 아파트 (18년 5월 입주) 의 분양권 거래가와 최근 공급된 1군 건설사 상품 가격의 90% 수준으로 분양가를 정할 방침이다. 물가나 지가가 급격하게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 승인을 신청, 문제없이 승인이 날 전망이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 는 지하 1층 ~ 지상 27층의 아파트 15개 동, 전용면적 64㎡, 74㎡, 84㎡, 총 1396가구 규모다. 전용 74㎡ 타입이 750가구로 약 54%의 비중을 차지한다. 건폐율이 14.4%, 조경면적 비율이 38.7%로 설계돼 동간거리가 넓고 녹지가 풍부한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평택시에서도 주거 여건이 우수해 지역 내 선호도가 높은 비전동 생활권 인근 비전 지하차도 사거리에 자리한다. 비전동에는 평택시청을 중심으로 평택보건소, 평택세무서, 비전2동 행정복지센터, 평택 남부문화예술회관 등 관공서가 몰려 있어 일상 생활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각종 민원 처리가 편리하다.

소사벌지구와 용죽지구에 형성된 중심상권이 가깝고 대형마트 및 병의원, 근린생활시설도 골고루 산재해 있어 편리하다. 롯데마트 평택점을 위시해 굿모닝병원, 뉴코아아울렛, 소사벌 레포츠타운 등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할인마트 및 공판장, 세탁소와 미용실, 편의점 등도 밀집해 있어 주거에 불편함이 없다. 차량을 이용 시 5분 이내 거리에 ‘스타필드 안성’ 이 개점 예정이다.

지역 내 밀집한 학교와 학원가는 비전생활권의 특장점 중 하나로 꼽힌다. 평택고등학교를 필두로 평일초 ∙ 소사벌초 ∙ 용죽초(예정) ∙ 신한중 ∙ 신한고 등 각급 교육기관이 밀집해 있다. 또 풍부한 학생 수를 바탕으로 학원가가 형성돼 있어 자녀교육 여건이 탁월하다. 아울러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단지 내에 법정 2배 규모의 어린이집을 조성할 예정이어서 대학 진학 이전의 모든 과정 졸업이 가능한 ‘원스톱 교육’ 특화단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장점이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 는 평택시를 관통하는 1번 국도와 38번 국도이 교차하는 사거리 코너 입지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광역 교통망을 자유롭게 누린다. 경부고속도로 안성IC 및 평택 ~ 제천고속도로 • SRT 지제역, 평택역을 통한 광역교통 이용도 용이하다. 향후 간선급행버스 (BRT) 와 동부고속화도로, 평택~오송 복복선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에서 차량 약 10분 거리에 천안 북부 BIT (바이오 생명공학 기반 정보기술 융합 신산업) 일반산업단지는 조성사업 계획승인 신청이 완료됐다. 총 2069억원을 투입, 96만 6000㎡ 규모의 산업시설과 공동시설을 계획 중에 있으며, BIT 산업단지 조성 완료시 10년 간 생산유발효과는 1691억원, 부가가치유발효과 1175억원, 고용유발효과는 약 1570명으로 추산된다.

분양 관계자는 “ ‘평택 뉴비전 엘크루’ 는 평택에서도 가장 주거 선호도가 높은 비전생활권의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실제 주거여건이 잘 갖춰져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이며, 지금까지 평택내에서 분양된 상품과는 차별화된 마감 및 구성으로 실수요자의 눈높이를 한단계 높일 전망” 이라며 “평택시는 대기업 투자와 미군기지 이전, 인근 도시의 개발호재로 인한 미래가치가 돋보이는 지역이어서 주택 구입수요도 꾸준히 유입될 전망” 이라고 밝혔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1-5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10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