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2030년까지 전 제품 친환경 아스팔트로 전환“
SK에너지, "2030년까지 전 제품 친환경 아스팔트로 전환“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9.02.2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SK에너지는 2030년까지 판매하는 전 제품을 선진국형 친환경·기능성 아스팔트로 전환하기로 하는 '그린 이노베이션(Green Innovation) 2030'을 선포했다.

이를 위해 작년 전체 아스팔트 판매량에서 8%를 차지하던 친환경·기능성 제품 비중을 2021년까지 40%로 확대할 예정이다.

SK에너지는 친환경·기능성 아스팔트 개발과 생산을 통해 ▲대기·주거환경 획기적 개선 ▲주행환경 개선을 통한 사고예방 ▲협력사 동반성장 등 다방면에 걸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간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SK에너지 관계자는 "일반 아스팔트가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국내 아스팔트 시장을 친환경·기능성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해 핵심 기술과 제품 개발, 산업 협력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친환경·기능성 아스팔트 개발과 생산을 통해 대기·주거환경 개선, 주행환경 개선을 통한 사고 예방, 협력사 동반성장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SK에너지의 친환경·기능성 아스팔트는 중온 포장, 높은 수분 저항성, 재생성을 지닌 점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아스팔트와 폴리머 개질 아스팔트, 재생 전용 아스팔트 등 크게 세 가지 제품군으로 나뉜다.

프리미엄 아스팔트는 SK에너지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능성·중온 제품이다. 일반 아스팔트보다 약 30도 정도 낮은 열로 시공이 가능하다. 폴리머 개질 아스팔트는 고배수성·저소음의 기능성 아스팔트로 SK에너지가 지난 1995년 최초로 국산화 및 개발을 완료해 상용화한 제품이다.

친환경·기능성 아스팔트는 낮은 열로 시공이 가능한 프리미엄 아스팔트, 고배수성·저소음 폴리머 개질 아스팔트, 환경오염 물질 폐아스콘을 재활용해 생산하는 재생 전용 아스팔트 등이 있다.

홍정의 SK에너지 아스팔트 사업부장은 "이번 선언을 통해 선진국형 친환경 아스팔트·도로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라며 "비즈니스 모델 혁신 노력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