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걷기 편한 도시' 위해 1025억원 투자
서울시, '걷기 편한 도시' 위해 1025억원 투자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2.1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서울시가 걷기 편한 도시를 완성하기 위해 올해 총 1025억원을 투자한다.

서울시는 이런 내용을 담은 '걷는 도시 서울' 주요 정책을 발표했다. 정책 내용으로는 보도환경 정비, 교통약자 눈높이정책 강화, 도심 도로공간 재편-생활권 내 체감형 보행공간 확대, 보행문화축제 확대 등 4대 분야에 걸쳐 추진된다.

서울시는 보행환경 정비를 위해 9개 사업에 546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휠체어나 유모차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평탄하지 않거나 노후한 7만㎡의 보도를 평탄하게 정비하고 올해에는 소규모 파손구간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동대문구를 비롯한 7개 자치구 10개 구간에서 외부에 노출된 배전선을 땅 밑으로 묻는 지중화 작업도 진행된다. 퇴계로 2.6km 구간의 도로 축소 작업도 올해 안으로 마무리한다. 6~8차로에서 4~6차로로 축소해 보행공간을 늘리고, 양방향 자전거도로를 설치한다. 한양도성 내 세종대로, 충무로, 창경궁로에 대한 공간재편 설계도 연말까지 완료돼 내년에 착공할 계획이다.

서울시 고홍석 도시교통실장은 "진정한 보행도시에는 작은 단차, 경사도 없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