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성 갖춘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분양
직주근접성 갖춘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2.0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일반산업단지, 내삼농공단지 등 풍부한 직장인 수요 갖춰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들이 보금자리를 마련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중 하나가 입지다. 특히 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에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직주근접 단지는 직장과의 거리가 가까워 출퇴근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는데다 퇴근 후 여가시간을 누릴 수 있어 분양시장에서도 인기다.

이렇다 보니 직장과의 거리로 인해 이사를 고려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6년 발표한 “이사 계획 지역 선택 이유” 전체 응답자 3310명 중 약 1000명이 이사 계획 지역 선택 이유로 “직장 및 사업상 이유”를 선택했다. 이는 전체 1위로 보금자리를 선택하는 데에 있어 직주근접성이 가장 중요한 조건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삶의 질을 고려하는 실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직주근접이 보금자리를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라며 “수많은 직장인이 종사하는 산업단지 인근의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는 것도 같은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전체 인구의 14%가 산업단지 종사자인 김해시에 직주근접 단지가 분양 중이라 눈길을 끈다. 이 단지는 김해시 무계동 무계지구 5블록에 위치한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삼정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8층 4개 동, 전용면적 60~84㎡ 아파트 360가구와 전용면적 84㎡ 아파텔 54가구로 구성된 주거단지다. ‘’자형 남향 위주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특히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4㎡이하 중소형 평면이 100%로 구성된다.

특히 김해일반산업단지, 덕암일반산업단지, 내삼농공단지 등 산업단지가 반경 5km내에 위치해 있다. 게다가 서김해일반산업단지도 추가로 예정돼 있어 7000여명의 직장인 수요를 갖췄다는 평가다. 향후 배후수요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입주민의 생활동선과 용도, 크기에 따라 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각 공간마다 아이디어 수납장을 도입해 풍부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또한 친환경 마감재로 시공해 새집 증후군 걱정이 없으며 방음, 단열, 조망에 최적화된 로이 복층유리도 일부 적용된다.

게다가 입주민들의 관리비 절감을 위해 다양한 시스템 역시 도입된다.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를 시공해 사용하지 않는 전력소비를 차단할 수 있으며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도 적용해 난방비 감소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입주 후 통학용 셔틀버스 2대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앞 키즈스테이션에서 학교로 자녀들의 안전통학을 위해 셔틀버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더불어 뛰어난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2020년 완공 예정인 마산~부산 부전역 복선전철 장유역을 근접거리에서 이용하며, 또 남해 제2고속도로 지선을 포함해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해 창원, 부산 등으로 이동 가능하다.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가 들어서는 김해 무계지구는 무계동 79-1번지 일원에 사업면적 약 8만㎡로 조성 중인 곳이다. 전체 약 8만㎡가 일반상업지역으로 장유권 전체의 대중교통 수요증가를 대비해 터미널 예정지역을 포함하고 있으며, 향후 도심 발전을 위한 배후 상업지역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무계동 무계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장유 종합 시외버스터미널(시외·고속·시내) 부지도 최근 민간인에게 매각을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은 빠르면 올해 착공해 2019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앞쪽을 흐르는 대청천은 수변공원 생태하천 조성사업이 진행 중이며, 용두산, 바위공원 등 공원 및 녹지환경이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계약조건은 계약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이며 중도금은 60% 무이자가 적용된다.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견본주택은 김해시 대청동 303-3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