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접근성 좋은 안양 재개발 단지 ‘안양 호계 두산위브’ 분양
서울 접근성 좋은 안양 재개발 단지 ‘안양 호계 두산위브’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2.0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철도 등 광역교통망 확충은 분양시장의 가치를 높이는 최고의 호재로 꼽힌다. 교통여건이 개선되면 유동인구가 증가하면서 상권이 활기를 띠고, 생활 인프라도 갖춰진다. 이는 곧 지역의 가치 상승으로 이어져 일대 집값이 오르는 호재로 작용하기 마련이다.

특히 경기 안양시 호계동 일대가 수도권 곳곳으로 이동하기 편리한 지역이라는 사실이 최근 알려지면서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 부동산 시장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난 인근 지역으로 옮기려는 수요자가 늘어나는 상황인 만큼 호계동 일대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호계동에 위치한 ‘안양 호계 푸르지오’(2015년 8월 입주)’의 매매가는 분양가 대비 크게 올랐다. 전용면적 84㎡의 분양가는 3억7,500만원에서 4억1,700만원대였으나 KB부동산시세에 따르면 1월 11일 현재 일반평균매매가가 5억9,500만원으로 분양가 대비 1억7,000만원 이상 올랐다. 이 단지는 지하철 1·4호선 금정역이 가까우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접근성도 뛰어나다.

해당 지역에 분양하는 신규 단지의 청약경쟁률도 높다.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지난 5월 분양한 ‘평촌 어바인 퍼스트’는 1순위 청약접수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1,193가구 모집에 총 5만8,690명이 접수해 평균 49대 1의 높은 경쟁률로 1순위에서 마감되었다. 청약자수는 안양시 역대 최다 기록을 갱신했다.

굵직한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는 안양시 호계동에 완판을 코앞에 둔 분양단지가 있어 눈길을 끈다.두산건설이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구사거리지구 주택재개발사업으로 분양중인 ‘안양 호계 두산위브’가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지하철 1·4호선 환승역인 금정역이 직선거리로 1㎞ 이내에 위치해 있어 이를 통해 서울 용산역이 30분대, 사당역이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금정역은 지난해 말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광역급행철도 GTX C노선 정차역으로, 개통 시에는 삼성역까지 10분대면 도착이 가능해 강남 접근성이 더욱 좋아지게 된다. 이와 함께 오는 2026년 개통 예정인 인덕원~동탄간 복선전철(37.1㎞)도 호계사거리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역세권 단지로 거듭나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월곶-판교선의 경우 2026년 개통예정으로, 안양시는 만안과 안양, 안양운동장, 인덕원역 등이 신설될 예정이다. 안양에서 수도권 동남부 이동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도로 교통망도 좋아, 서울 외곽순환도로 산본IC와 평촌IC가 가까운 것을 비롯해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수원~광명간 고속도로, 1번국도 등이 가까이 있어 차량으로 타 지역에 이동하기 수월하다.

안양 호계 두산위브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7층, 8개동, 전용면적 36~84㎡ 총 855가구로, 이 중 임대와 조합원분을 제외한 414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일반분양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36㎡ 20가구 ▲43㎡ 5가구 ▲59㎡ 15가구 ▲70㎡ 159가구 ▲84㎡ 215가구 등 100% 중소형으로만 이뤄져 있다.

홈플러스(안양점), 롯데백화점(평촌점), 뉴코아울렛(평촌점), 롯데마트(의왕점),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평촌아트홀, 한림대학 성심병원 등 평촌신도시의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호성초, 호원초, 호성중, 호계중, 평촌시립도서관, 평촌학원가 등의 교육시설도 가까이 있다. 여기에 안양천, 호계근린공원, 자유공원 등도 도보권에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은 물론 가족들과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으로 안양IT밸리가 위치하고 있고, 군포IT밸리, LS그룹, 안양국제유통단지, 평촌 스마트스퀘어 등이 위치해 있어 산업단지 종사자들도 배후수요로 쉽게 확보할 수 있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반경 1km 이내에 호성초, 호원초, 호계중, 평촌시립도서관, 평촌학원가 등의 교육시설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

단지는 지난달 진행한 1순위 청약접수 결과 최고 2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 마감을 기록했다. 안양시 동안구가 청약조정대상지역에 선정된 이후 첫 분양 단지로, 청약결과에 관심이 많이 쏠렸다. 1순위 청약조건과 전매제한 규정이 까다로워졌음에도 불구, 1순위 마감에 성공하면서 인기를 입증했다.

안양호계 두산위브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1850만원대로, 발코니 확장과 함께 거실과 안방에 시스템 에어컨 무상 제공, 붙박이장, 현관중문 설치 등으로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전망이다.

안양 호계 두산위브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00-1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