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한강롯데캐슬 22단지' 관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한강롯데캐슬 22단지' 관심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9.01.2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건설사가 지어 우수한 품질과 설계 자랑
임대료 인상률 5% 이내 및 최대 8년까지 장기거주 가능

 

▲롯데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한강롯데캐슬 22단지’ 야경 투시도
▲롯데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한강롯데캐슬 22단지’ 야경 투시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롯데건설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한강롯데캐슬 22단지’가 ‘브랜드 파워’에 ‘공공성’을 더하며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2018년 시공능력평가에서 8위를 기록한 롯데건설이 공급해 품질과 설계면에서 우수한데다 공공성을 갖춰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장기거주가 가능해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실수요자들에게 메리트가 높기 때문이다.

여기에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답게 실내골프클럽, 피트니스클럽, GX룸, 작은도서관, 키즈클럽(어린이집)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 있고, 아쿠아가든, 플레이가든, 액티비티가든, 힐링포레스트 등 조경시설이 배치돼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더불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다양한 주거 서비스와 세제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도 눈길을 끈다. ‘한강롯데캐슬 22단지’의 입주민은 가전제품 렌탈, 그린카 카셰어링, 조식 배달, 홈케어, 아이돌봄 등의 생활지원 서비스는 물론 캐슬링크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캐슬링크는 같은 단지 내에서 면적형(구 평형)을 바꿔 이동하거나 전국에 위치한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뉴스테이 포함)으로 이동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때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은 면제받을 수 있다. 

또, 취득세, 재산세 등 취득과 보유에 관련된 일체의 세금 부담이 없고, 연소득 7,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는 연 750만원 한도 내에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교통 및 교육, 주거환경도 뛰어나다. 운양역 생활권에 위치해 있어 올해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예정)을 이용하면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고,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마곡과 상암 등으로 출퇴근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올림픽대로, 수도권제2순환도로(인천-김포),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우수한 편이다.

운양초중고교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인접한 장기동 학원가 및 이달 개관한 김포한강신도시 장기도서관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또, 라베니체 마치에비뉴 수변상가, 이마트 등의 대형 쇼핑 시설이 가깝고, 단지 주변으로 오솔길공원, 모담공원, 한강중앙공원 등 자연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롯데건설이 지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9층, 32개 동, 전용면적 67~84㎡ 912가구 규모로 조성돼 있으며, 지난 11월부터 입주를 시작해 현재는 일부 해지세대에 대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대형사 브랜드와 공공성 조합은 상품과 가격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것과 같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두 장점을 모두 갖춘 ‘한강롯데캐슬 22단지’에도 고객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11로 107 근린생활시설(2202동 앞)(한강롯데캐슬22단지)에서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전예약 방문 시 자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