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자카르타 자산관리공사 양해각서 체결
철도공단-자카르타 자산관리공사 양해각서 체결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9.01.2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경전철(LRT) 2단계 사업 참여 협력을 위해 자카르타 자산관리공사(JAKPRO)와  대전시 본사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자카르타 자산관리공사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주정부 산하기관으로 자카르타 LRT 사업의 발주처다.

김상균 이사장은 작년 11월 인도네시아 방문 시 부디 까르야 인니 국토부 장관에게 한-인니 철도 워킹그룹 구성을 제안했고, 그에 따른 후속조치로 실질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이번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철도공단을 주축으로 철도건설, 철도운영, 철도기술 그리고 철도협력 4개 분과별로 국내 철도기관들과 인니 철도기관들이 철도 워킹그룹을 구성할 예정이다.

철도공단은 각 분과별로 워킹그룹 구성이 완료되면 분과별 철도이슈를 상호 공유하고, 기술전수ㆍ역량강화교육ㆍ업무노하우 전수 등을 통해 한-인니 양국 간 철도분야 교류 활동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이사장은 “공단은 정부의 신 남방정책을 적극 이행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등 잠재력이 높은 신흥국으로의 진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자카르타 1단계 사업에 이어 2단계 사업까지 수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