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동주택관리 업무 매뉴얼’ 발간
LH, ‘공동주택관리 업무 매뉴얼’ 발간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1.23 10: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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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는 공동주택관리 현장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과 입주자의 주택 관리에 대한 이해도 증진을 위해 국내 최초로 ‘공동주택관리 업무 매뉴얼’을 발간했다.

이번 매뉴얼은 공동주택관리 관련 법령 및 기준, 그간 발간된 주택관리 관련 각종 가이드라인, 매뉴얼 등을 토대로 분야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종합 길라잡이다.

공동주택 관리방법,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관리규약, 관리비 및 회계운영,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 장기수선계획, 관리주체의 의무 등 총 11장으로 구성했다. 현장에서 누구나 쉽게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각 장마다 주요 판례와 유권해석 사례를 곁들였다.

매뉴얼은 전국 지자체 공동주택관리 담당자에게 배포하고,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http://myapt.molit.go.kr) 자료실에 게시해 전국의 주택관리업무 종사자는 물론, 입주민 등 관심있는 자는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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