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해년, 동원개발 마수걸이 분양 ‘동대구 비스타동원’ 눈길
기해년, 동원개발 마수걸이 분양 ‘동대구 비스타동원’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9.01.2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첫 분양 단지 상징성 강해 수요 검증된 단지로 선보이는 경향
입지 뛰어난 분양 단지 많아 수요자 관심 높을 전망
동대구 비스타동원 투시도

 

동원개발이 2019년 기해년(己亥年) 마수걸이 단지로 ‘동대구 비스타동원’을 선보여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새해 첫 분양 단지는 건설사의 한 해 분양 성패에도 영향을 줄 만큼 상징성이 크다. 건설사들은 성공적인 첫 분양을 위해 입지 여건을 비롯해 설계, 커뮤니티시설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 고심하며 주로 수요가 검증된 단지를 선보인다. 입지와 상품성을 갖춘 단지들이 마수걸이 단지로 나오는 만큼 좋은 청약 결과도 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GS건설, 대림산업, 반도건설이 선보인 마수걸이 분양 단지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올해 금융결제원 자료를 분석한 결과, GS건설은 경기, 대구 지역에서 총 3개 단지를 동시에 분양했다. 그 결과 ‘위례포레자이’ 130.33대 1, ‘남산자이하늘채’ 84.34대 1, ‘다산신도시 자연앤자이’ 51.39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첫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같은 날 청약을 진행한 ‘e편한세상 청계 센트럴포레’도 대림산업의 마수걸이 단지로 33.3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했다. 그밖에 반도건설은 광주에 ‘광주 남구 반도유보라’를 공급해 51.19대 1의 높은 성적을 거둬 첫 스타트를 성공적으로 끊었다.

이런 청약 결과에 따라, 뛰어난 입지와 상품성을 갖춘 마수걸이 분양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동원개발이 이달 분양을 앞둔 ‘동대구 비스타동원’은 분양 열기 뜨거운 대구에서도 동대구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동대구역 생활권에 자리해 눈여겨볼 만하다.

동원개발은 오는 25일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478번지 일원에 뉴타운신천 주택재건축 단지인 ‘동대구 비스타동원’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3층, 5개동, 전용면적 59~84㎡ 총 524가구 중 368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동대구 비스타동원’의 가장 큰 장점은 대구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동대구역 생활권 내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이다. 동대구역은 대구지하철 1호선뿐만 아니라 KTX·SRT가 모두 지나고 동대구터미널까지 갖추고 있다. 동대구IC도 가까워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또, 영화관을 비롯해 아쿠아리움, 서점 등이 입점된 신세계백화점(대구점)과 현대시티아울렛(대구점), 이마트(만촌점), 동구시장 등을 걸어서 이용 가능해 쇼핑 및 문화시설까지 두루 갖췄다. 여기에 법원, 검찰청 등 행정시설과 대구MBC, 아양아트센터가 인접해 있다. 대구시민체육공원과 화랑공원, 신천, 금호강 등의 녹지공간으로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동대구 비스타동원’은 단지 바로 앞에 효신초가 위치해 어린 자녀의 안전한 통학 환경을 갖췄고 동부중, 동원중, 동문고, 청구고, 중앙고 등의 중·고교 등이 인근에 위치한다.

무엇보다 ‘동대구 비스타동원’이 들어서는 곳은 강남 대치동 못지 않은 교육환경을 갖춘 수성구와 가장 인접하다. 대구에서 제일 큰 규모의 학원가와 대구광역시립수성도서관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단지 주변 개발 계획이 풍부해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받는 것도 장점이다. 우선 ‘동대구 비스타동원’ 인근 효목2동 일원은 국비 100억원 등 총 200억원의 사업비가 투여돼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추진된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동신천연합 재건축, 백합아파트 재건축, 동부연합 재건축 등 약 3천여 가구의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이 일대가 대구의 인기 주거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시작해 동대구역을 거쳐 이시아폴리스까지 잇는 총 연장 12.4km의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에 대한 호재도 있다. 이 사업은 지난해 8월 정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돼 조사에 돌입했다.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절차 등을 거쳐 2022년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3년에는 공사를 착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동대구 비스타동원’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청수로 86(두산동 5-5번지)에 위치한다. 단지는 중도금 무이자, 계약금 10%(1,2차 각 5% 분납), 중도금 대출 신청 전 전매 가능 등 실수요자의 가격 부담을 덜어주는 풍부한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청약 일정은 30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목)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2일(화), 계약은 25일(월)~27일(수)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