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파주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2월 분양
대우건설, 파주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2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9.01.1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대우건설은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운정3지구 A14블록에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를 2월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파주시 다율동 150-1번지 일원에 짓는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1층~지상 28층, 7개 동, 전용면적 59㎡와 84㎡, 총 7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88가구 ▲59㎡B 104가구 ▲59㎡C 104가구 ▲84㎡A 155가구 ▲84㎡B 75가구 ▲84㎡C 184가구 등이다. 전 가구 운정신도시에서 희소한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GTX-A노선 운정역이 자리한 파주 운정신도시 3지구에서 첫 번째 민간 아파트다. 

특히 교육특구로 평가 받는 3지구 내 초·중·고교 부지 앞 위치로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선다.

이 단지는 GTX-A 노선 운정역(예정)이 차로 5분거리에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GTX-A노선이 2023년 개통(예정)시 서울역까지는 15분대, 강남권인 삼성역까지는 20분대에 접근 가능하다. 인접해 있는 남북로와 파주로 이용시 동서대로, 자유로, 제2자유로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서울, 김포, 일산 접근이 용이하다.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와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 이용도 편리하다.

또 지하철 3호선 연장(예비타당성 조사 심사 중),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 2024년 전 구간 개통 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개통 예정) 등 광역 교통망 확충도 예정돼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초·중·고교가(예정) 밀집한 원스톱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옆으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단지에서 도보권내에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남쪽으로는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상업시설 부지(예정)와 의료시설 부지(예정)가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파주운정점 홈플러스가 가깝고,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호수공원 등 운정1·2지구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전가구 중소형(전용84㎡이하) 구성에 4bay-3Room 신평면을 적용해 공간활용 및 실용성이 우수하다.

전용59㎡ 전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전용84㎡A타입은 맞통풍이 가능해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며, 전용84㎡B·C타입에는 안방 광폭설계가 적용돼 공간활용이 우수하다. 일부 타입에는 펜트리 및 알파룸이 제공되며, 알파룸을 이용한 '푸르지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건폐율이 12.19%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했고, 세대당 1.40대의 넓은 주차비율을 확보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한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5개 크기의 넓은 중앙광장이 조성된다. 어린이 자연 학습장과 티카페로 이루어진 주민 커뮤니티 공간인 자연형폰드가 마련되며, 넓은 녹지를 활용한 다양한 어린이 숲 놀이터가 조성된다. 또한 입주민들의 체력증진과 취미생활을 위해 인라인 스케이트장과 배드민턴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GTX A노선이 자리한 운정 3지구에 공급되는 첫 번째 민간분양 물량으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라며 "GTX A노선 운정역(예정)이 가깝고, 단지 옆 상업시설 부지와 유치원·초·중·고교가(예정) 단지와 맞닿아 있는 등 우수한 입지에 전가구 중소형 구성 등 차별화된 상품을 구성한 만큼 실수요자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 파주시 와동동 1390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