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지원 민간임대 ‘한강롯데캐슬 22단지’, 주거 만족도 ↑
공공지원 민간임대 ‘한강롯데캐슬 22단지’, 주거 만족도 ↑
  • 시제이애드컴
  • 승인 2019.01.1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 ‘캐슬링크 서비스’, ‘아이돌봄’, ‘그린카 카셰어링’, ‘조식 배달’ 등 주거 서비스 제공
롯데건설만의 특화 설계 적용으로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꾸며지며 입지적인 장점도 뛰어나
롯데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한강롯데캐슬 22단지' 야경 투시도

 

롯데건설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한강롯데캐슬 22단지'가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로 주거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자유로운 주거이전이 가능한 캐슬링크 서비스부터 아이돌봄, 가전제품 렌탈, 그린카 카셰어링, 조식 배달, 홈케어 등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여줄 특화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캐슬링크 서비스는 분가 등으로 가구원이 증감한 경우에는 같은 단지 내에서 면적형(구 평형)을 바꿔 이동할 수 있으며, 근무지 변경 등의 이유로 다른 지역으로 이주해야 할 때는 전국에 위치한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뉴스테이 포함)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때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은 면제받을 수 있다.

‘한강롯데캐슬 22단지’의 이러한 주거 서비스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품목들이다. 실제 주택산업연구원의 ‘민간임대주택과 주거서비스’ 보고서에 따르면, 민간임대주택 입주의향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주거서비스는 피트니스센터와 헬스장이었으며, 그 다음은 보육 돌봄 서비스 연계 지원, 보육 시설 운영 등 육아지원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했다. 청소지원 서비스와 세탁 서비스, 식사 제공 서비스 등의 주거서비스도 선호도가 높았다.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이러한 선호도가 높은 주거서비스 외에도 롯데건설만의 특화 설계까지 함께 적용돼 눈길을 끈다. 단지는 세대 내 타입과 평면에 따라 드레스룸, 펜트리 등을 구성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클럽, 피트니스클럽, GX룸, 작은도서관, 키즈클럽(어린이집)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했다.

여기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아쿠아가든, 플레이가든, 액티비티가든, 힐링포레스트 등의 조경시설이 배치돼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게 했다.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입지적인 여건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가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예정) 생활권에 위치해 있어 김포공항까지 20분대 접근이 가능하고, 주변에 위치한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수도권제2순환도로(인천-김포),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라베니체 마치에비뉴 수변상가, 이마트 등의 대형 쇼핑 시설이 가깝고, 도보거리에 오솔길공원과 모담공원, 한강중앙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과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함께 누릴 수 있다. 

단지 가까이엔 운양초,중,고교 등이 도보권 내에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장기도서관(예정)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주거서비스와 롯데건설의 특화설계까지 적용되는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하다는 점도 빠지지 않는 장점 중 하나다. 단지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최대 8년간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으며, 입주민이 거주하는 동안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여기에 취득세, 재산세 등 취득과 보유에 관련된 일체의 세금 부담이 없고, 연소득 7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는 연 750만원 한도 내에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롯데건설이 짓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9층, 32개 동, 전용면적 67~84㎡ 912가구 규모로 조성돼 있으며, 지난 11월부터 입주를 시작해 현재는 일부 해지세대에 대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현재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11로 107 근린생활시설(2202동 앞)(김포한강롯데캐슬22단지)에서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 시 계약 진행 및 자세한 상담 등을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