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 견본주택 4일 개관
대우건설,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 견본주택 4일 개관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9.01.0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대우건설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973-1번지 일원에 짓는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 견본주택을 오는 4일 재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앞서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는 지난달 12일 승인 철회 취소 통보를 통해 분양을 재개하면서 사실상 전매제한 6개월을 적용 받는 용인시 수지구에서 마지막 수혜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용인시 수지구는 지난 28일 조정대상지역으로 추가되면서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를 제외하고 올해부터 경기 용인시 수지구에서 공급되는 단지는 소유권 이전시까지 분양권 전매제한 강화, 세대원에서 세대주로 1순위 자격요건 강화, 중도금 대출조건 강화, 양도세 강화 등이 적용된다.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는 지하 5층, 지상 최고 49층, 4개동, 총 44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 363가구, 오피스텔 84실로 구성됐다. 전 주택형이(아파트·오피스텔)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74㎡·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용인~서울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서울 강남권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서수지IC가 단지 1㎞ 거리에 위치해 강남권을 차량으로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신분당선 성복역과 수지구청역도 가까워 신분당선 이용시 판교역까지 15분대, 강남역까지 30분대로 접근 가능하다. 지난해 5월 착공이 들어간 신분당선 용산 연장선(2025년 예정)이 향후 개통될 시 서울 강북권 접근도 용이할 전망이다. 서울~세종고속도로(2022년 개통예정)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보다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광교산 자락에 위치해 천혜의 자연환경도 갖췄다. 단지 앞으로는 정평천이 흐르고 단지 주변으로는 성지바위산, 광교산, 백운산이 위치해 녹지 조망이 가능하다. 또 수지구 최고층인 49층으로 조성돼 영구적인 녹지 조망권 및 도시 조망권도 확보됐다.

생활편의 시설도 잘 갖춰졌다. 판교·광교신도시와도 가까워 신도시 기반시설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근처에 이마트 수지점·죽전점,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대형 쇼핑몰로 조성예정인 롯데복합몰 등이 있어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 정평천 수변 산책로를 비롯해 용인시국민체육센터, 광교산 산책로 및 등산로를 쉽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 용인 수지구 신봉1지구는 약 4732가구의 도시개발 사업으로 현재 조성이 완료된 상태다. 단지와 인접해서는 약 4200가구 규모의 신봉2지구도 개발을 앞두고 있어 향후 신봉동(신봉지구)에만 약 9000여가구에 이르는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된다. 인접해 있는 분당·판교신도시의 생활인프라뿐만 아니라 향후 신봉2지구에 조성되는 생활인프라까지 모두 이용 가능할 전망이다.  

'수지 스카이뷰 푸르지오'는 수지구 최초의 49층 초고층 주상복합으로 조성된다. 단지 주변으로 20층 미만의 건물만이 존재해 지역내 최고층인 49층 높이로 조성되는 만큼 조망권이 우수하다. 단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주력평면인 전용면적 84A를 비롯해 74A, 84C 타입은 주거 쾌적성을 높인 판상형으로 배치했다. 84A·84C타입은 4Bay-3Room구조를 적용해 주거 쾌적성과 공간활용이 우수하다. 74B·84B 타입은 LDK(Living Dining Kitchen)구조를 적용해 효율적 공간활용과 부드러운 동선을 고려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이밖에 전가구 드레스룸을 배치해 수납공간을 강화했고 일부 타입에는 알파룸 및 복도 펜트리룸 등 공간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단지 바로 앞 정평천을 활용한 힐링숲마당, 중심가로광장 등 다양한 야외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된다. 단지내에는 어린이 놀이터를 비롯해 다양한 여가공간과 주민쉼터 등이 마련된다. GX룸,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 탁구장 등도 마련된다.

분양가는 인근 시세 대비 저렴한 4억7000만원부터 5억원 중반대이다.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 및 중도금 무이자(60%)로 진행된다. 조정대상지역 미적용 단지로 전매제한은 6개월이며, 만 19세이상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아파트의 경우 오는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 1순위, 11일 2순위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7일이며, 정당 계약은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분양관계자는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인 용인시 수지구에서 분양권 전매제한 6개월을 적용 받는 사실상 마지막 단지"라며 "용인시 수지구에서 처음으로 들어서는 49층 최고층 랜드마크 단지로 지역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3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6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