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분양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2.2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도금 무이자, 오피스텔 중도금 50% 무이자 제공

 

<현대 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조감도>

 

이달 중순,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올림에 따라 국내 금리의 추가 인상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지난달 말 한국은행이 이미 한차례 금리를 인상한 가운데 또 다시 금리인상 가능성이 높아지자 내 집 마련을 준비중인 수요자들의 부담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신규 분양시장에서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단지로 수요자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분위기다. 이들 단지는 실질적인 금액 부담을 덜어주는데다, 주로 비조정지역에 자리잡아 각종 규제의 제약도 상대적으로 낮다는 점까지 더해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지는 단지를 선택할 경우 수요자들의 자금부담은 크게 줄어든다. 중도금 무이자는 총 분양가의 60% 가량의 중도금에 대한 이자를 건설사가 대신 납입해 주는 혜택으로 만약 4억원의 아파트를 분양 받는다 가정하면, 중도금 대출 이율을 4%로만 계산해도 거의 1000만원 가량의 이자비 절감이 가능하다. 

효과도 확실하다. 지난 1월 GS건설이 경기 고양시 식사2지구에서 공급한 '일산자이 2차'는 중도금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실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춘 결과 계약 개시 4일 만에 802가구의 계약이 완료된 바 있다. 

이달 초, 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경기 화성시 병점동에서 공급하는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도 중도금 무이자에 중도금 1차 납부시기 유예 등 금융혜택을 제공, 수요자 부담을 낮춘 결과 계약 6일차인 예비당첨자 계약에서 총 2099세대의 일반가구가 완판됐다.  

한 업계 전문가는 “중도금 무이자, 계약금 정액제 등 각종 금융혜택의 경우 수요자들의 실질적 자금 부담을 줄이는 것과 동시에 심리적 부담을 동시에 낮추는 효과가 있는 만큼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중 하나”라며 “다만 금융혜택이 제공된다는 점만 믿고 계약하기 보다, 주변 대비 고분양가는 아닌지, 입지나 설계의 특장점이 있는 지 등을 고려해야 입주 후 가격 안정성도 보장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현대건설이 강원도 속초시에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이 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특히 금융혜택 뿐만 아니라 뛰어난 입지와 설계까지 갖춰 미래가치도 기대할만하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속초시 중앙동 468-19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36층, 4개 동 중 아파트 3개 동, 전용면적 78~114㎡ 256세대와 오피스텔 1개 동, 전용면적 24~27㎡ 138실로 조성되는 주상복합단지다. 

이 단지는 아파트의 경우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오피스텔은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잘 지은 설계에, 뛰어난 입지까지 갖춰 향후 일대 랜드마크 단지로 발전이 기대된다.

일단, 36층의 고층으로 지어지며, 주변으로 시야를 가리는 높은 건물이 없어 탁 트인 바다조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일부 세대에 한정적으로 조망이 가능한 것이 아닌 많은 세대에서 영구 조망을 확보했으며, 설악산과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둘러싼 자연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도 덤으로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오피스텔 입주민을 배려한 속초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도 설치된다.

뛰어난 공간활용도도 장점이다. 확장 시 아파트 전 세대에 안방 드레스룸 및 파우더장이 제공되며, 주택 타입에 따라 필요시 드레스룸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대형 드레스룸 선택이 가능하다. 오피스텔 전실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현관장과 주방가구가 연계된 일체형 수납가구가 설치돼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돼 조명, 난방, 가스와 같은 에너지 사용 관리 및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관리비 절감에 탁월한 효과가 기대되며, 그 외에도 엘리베이터콜, 스마트폰 키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음식물쓰레기 탈수기(오피스텔 제외),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속초의 중심입지에 자리잡아 각종 생활 인프라도 잘 갖췄다. 속초시청과 속초우체국 등의 행정•금융기관이 이 단지 바로 맞은편에 있으며, 대형마트인 이마트와 농협하나로마트, 강원도청 산하의 속초의료원 등도 차량 5분 거리로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에서 반경 1㎞ 내에 중앙초, 속초초, 속초여중 등의 학교도 있어 자녀들의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또한 단지는 설악산과 속초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청초호 호수공원과 영랑호 호수공원이 단지와 가까워 산책과 여가생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단지 주변에 국제크루즈터미널을 비롯해 속초해양수산특화단지, 체류형 관광•레저시설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 개발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교통환경 역시 좋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버스터미널을 이용해 타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인접한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현재 추진 중인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속초에서 서울(용산)까지 1시간 15분대로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향후 접근성 향상도 예상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의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