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재단, 국내·외 학생 34명에게 포니정 장학증서 전달
포니정재단, 국내·외 학생 34명에게 포니정 장학증서 전달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12.1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몽규(가운데) HDC 회장이 포니정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진 뒤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몽규(가운데) HDC 회장이 포니정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진 뒤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포니정재단은 지난 18일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타워 포니정홀에서 2019년도 국내·외 대학생 34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철수 포니정재단 이사장과 정몽규 HDC 회장을 비롯한 재단 관계자, 포니정 장학생과 장학 수여식을 축하하기 위해 모인 학생의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포니정재단은 2006년부터 매년 국내·외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한양대학교 임시은 학생을 포함한 30명의 국내 대학생을 13기 포니정 장학생으로 최종 선발하고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포니정재단은 역사, 철학, 토목, 건축(공)학을 전공하는 학부생 중 매년 30명 선발하여 1년간 학비를 지원한다.

또 6주 이상 해외탐방을 지원하는 포니정 해외학술탐방, 장학생 워크숍, HDC 동계 인턴, 선배와의 멘토링 기회는 물론 HDC현대산업개발의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현장답사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교육기회가 함께 주어진다.

포니정재단은 이날 베트남 초청 및 교환장학생 총 4명에게도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초청장학 프로그램은 우수한 성적으로 학부를 졸업한 베트남 장학생을 선발해 국내 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할 수 있도록 2년간 교육비와 생활비 등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