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LH, '도시재생뉴딜 SNS 콘텐츠 공모전' 시상
국토부·LH, '도시재생뉴딜 SNS 콘텐츠 공모전' 시상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2.1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대전 유성구 소재 LH 토지주택대학에서 '도시재생뉴딜 SNS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LH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두 달간 '도시재생 성공 사례' 및 '도시재생 뉴딜 선정지 홍보' 2개 주제에 대해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했고 총 85개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홍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11개의 우수작이 선정됐다.

대상은 임다은 씨의 '불꺼진 항구에도 봄이 올까요, 울산시 동구'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에는 네티즌 심사 1위를 차지한 '도시를 변화하는 힘, 경기도 부천시 소새마을'과 '서울시 도시재생 1호, 어딘지 알고 계셨나요'가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장려상 3개, 입선 5개 등 총 11개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상에는 국토교통부장관 표창과 상금 200만원, 우수상 2편에는 각각 LH 사장 표창과 상금 100만원, 장려상과 입선에 각각 상금 50만원, 상금 10만원 등 총 600만원이 수여됐다.

LH 관계자는 "도시재생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시선을 끄는 작품들이 많이 응모돼 도시재생 뉴딜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관심을 읽을 수 있었다"며 "주민이 참여하는 도시재생 사업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