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재단, 베트남 국립대 학생 60명에게 장학금
포니정재단, 베트남 국립대 학생 60명에게 장학금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12.1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포니정재단(이사장 김철수)은 지난 6~7일 이틀간 베트남 하노이국립대학교와 호치민국립대학교에서 ‘2018∼2019 포니정 베트남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장학증서를 받은 총 60명의 베트남 장학생들은 1년 치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받게 된다.

포니정재단 김철수 이사장은 "지금까지 선발된 포니정 베트남 장학생들이 한국과 베트남을 이어주는 가교가 되고 미래를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해 '포니 정' 정세영 명예회장의 혁신과 도전정신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포니정재단은 지난 2007년 베트남 장학 사업을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총 680명의 베트남 장학생이 장학혜택을 받았다. 매년 우수 장학생 2명을 선발해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을 지원하는 '포니정 초청장학생 프로그램'과 한국어를 전공하는 포니정 장학생에게 한국 유학 기회를 제공하는 '포니정 교환장학생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지난 11월 9일에는 포니정 베트남 장학생에게 제공되는 학업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과 초청장학사업(포니정-고려대 국제대학원 베트남 초청 장학금)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포니정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외 장학 사업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고 폭넓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