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설계로 주거 편의 갖춘 오피스텔 인기
차별화된 설계로 주거 편의 갖춘 오피스텔 인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2.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설계 없으면 임차인 눈길 끌기 힘들어…관리비 비싸도 좋은 환경에 살고 싶은 젊은 수요자도 多

 

최근 오피스텔 시장에서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해 실수요자들의 주거 편의가 좋은 오피스텔들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과거에 공급된 원룸형 오피스텔들은 대개 직사각형의 공간에 현관, 주방, 화장실, 침실이 차례로 배치되는 단순한 구조의 설계가 적용됐다. 좁고 획일적인 평면에 입주자들이 답답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았고 부족한 수납공간으로 공간 활용이 어려운 단점이 있었다. 때문에 오피스텔은 생활 공간이 아닌, 잠만 자는 공간으로 치부되기도 했다.

이와 달리 최근 공급되는 오피스텔들은 다양한 평면을 선보이고 있고, 아파트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대규모 커뮤니티시설도 갖추고 있다. 풀퍼니쉬드 시스템을 비롯한 에너지 절약 시스템, 안전보안 시스템, 발렛파킹 등과 같은 차세대 주거 시스템과 서비스도 선사해 주거 편의가 매우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단순한 구조의 오피스텔들이 평면뿐 아니라 시스템, 주거서비스 등 다양한 부문에서 주거 편의가 높은 오피스텔로 탈바꿈하는 이유는 실입주자와 임차인의 선호가 높기 때문이다. 최근 입주 물량 증가에 따라 임차인 우위 시장으로 오피스텔 시장이 전환되고 있어 당분간 이런 분위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오피스텔 전문 공인중개사 B씨는 “최근 젊은 1~2인 가구가 오피스텔의 주요 수요자로 급부상하면서 이들의 주거 만족도를 충족하는 오피스텔의 인기가 좋다”며 “젊은 수요자들은 관리비가 좀 더 비싸도 최첨단 시스템을 갖춰 생활이 편리한 오피스텔인지 아닌지를 꼼꼼하게 따져본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2015 서울시 건축상 우수상을 수상한 ‘타워더모스트’가 우정혁신도시에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를 선보였다. 12월 입주를 앞둔 이 오피스텔은 공간 활용이 좋고 생활 편의가 우수해 주거 가치가 탁월하다는 평을 받는다.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529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23층 규모, 전용면적 21~27㎡, 총 648실이 구성됐다. 지상 1층~3층에는 유럽형 광폭테라스 상가가 들어선다.

타입별로 심플&모던(전용22㎡ A타입, 21㎡ A-1타입), 리프레시&럭셔리(전용27㎡ B타입), 스마트어반(전용26㎡ C타입) 등 다양한 디자인 콘셉트가 반영돼 개성 있는 공간 연출이 가능하며, 각 세대에는 ‘풀퍼니쉬드 시스템’이 도입됐다. 냉장.냉동고, 전기쿡탑, 렌지후드, 드럼세탁기 등 빌트인 가전도 제공돼 생활 편의가 매우 좋다.

전 세대가 초소형 평형으로 구성된 오피스텔이지만, 수납공간을 풍부하게 제공해 공간 효율이 뛰어나다. 소형 오피스텔에서 보기 힘든 넉넉한 사이즈의 인조 대리석을 상판에 적용한 고급 멀티 테이블이 설치된다. 책상, 화장대, 식탁 등 소형평형에서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오피스텔에서는 볼 수 없는 멀티공간이다. 빌트인 된 옷장은 단순한 의류 보관뿐만 아니라 상부 수납장과 하부 수납장까지 마련돼 다양한 물품 보관이 가능하다.

기존 오피스텔보다 높은 2.7m 천장고(우물천장 포함 2.85m)와 각 실내에 2개소 이상의 대형 환기창(일부 타입)을 설치해 개방감을 더한 점도 호평 된다. 보일러실과 실외기를 내부공간에서 없애고 50cm의 상부 수납공간을 적용해 실내 공간을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 B.C타입의 경우 꿈의 드레스룸이라 불리는 ‘워크인 클로짓(WALK-IN CLOSET)’이 도입돼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싱글라이프에 특화된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이 단지 내에 적용되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가족 및 친구 등 방문객의 편의를 위한 게스트하우스도 제공된다. 벽천정원을 조망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갖춘 호텔급 로비 및 라운지도 경쟁력을 더한다. 하늘을 볼 수 있는 옥상정원과 오픈형 녹지공간의 오픈에어링가든(3층) 등 다채로운 내, 외부 조경공간을 갖춰 입주민의 힐링 라이프 영위도 가능하다.

단지 내 첨단 시스템이 도입돼 안전하고 효율적인 생활이 가능한 것도 인기 요인이다. CCTV, 주차관제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차량번호 자동인식 시스템, 셉테드(CPTED)범죄예방설계 등 다양한 보안 시스템이 도입된다. 원격 난방제어 시스템, 대기전력차단 시스템, 24mm로이복층 유리 등이 적용돼 관리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고효율 바닥 슬래브 및 완충재를 사용해 층간 소음을 최소화했고, 입주민의 프라이버시 확보를 위해 상업시설의 주출입구 및 동선을 분리한 것도 돋보인다.

조망도 탁월하다. 오피스텔의 내부가 동서남북 모든 방향에 조망이 우수하다. 남쪽으로는 태화강을 조망할 수 있고, 동서 방향으로는 태화강과 울산 도심을, 북으로는 함월산을 조망할 수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일부 호실의 경우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문 2면 개방형 구조를 채택해 채광 및 환기가 좋고, 태화강과 함월산, 도심 등 3가지 조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단지 내 상가 ‘TTM스퀘어 그랑테라스’도 임차인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규 상가로 임차인에게 부담이 큰 권리금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유럽형 스트리트 테라스형 상가로 조성되며, 지상 1층 42개 점포, 지상 2층 30개 점포, 3층 10개 점포, 총 82개 점포로 구성된다.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임대지원센터는 울산시 중구 우정동 529번지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