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은8지역 ‘북한산 힐즈파크’ 선보인다
홍은8지역 ‘북한산 힐즈파크’ 선보인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2.0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홍제동 일대에 새 아파트 공급이 이어지면서 지역 내 부동산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현재 이 일대에서는 재건축 및 재개발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으며 현재 계획 중인 아파트가 차질 없이 건립될 경우, 서울 도심권에서 5천세대를 상회하는 대규모 주거단지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상황에서 홍은8지역에 공급되는 ‘북한산 힐즈파크’가 개발프리미엄의 직접 수혜 단지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힐즈파크는 말 그대로 북한산을 ‘내 집 정원처럼’ 누릴 수 있는 북한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에서 북한산 등산로와 둘레길이 인접해 사계절 아름다운 북한산의 자연경관을 일상에서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백련산과 연결되고 인왕산, 북악산등 명산으로 이어져 도심의 편리함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북한산과 함께 홍제천도 주목할 만하다. 홍제천은 인공폭포, 체육시설, 자전거전용도로, 산책로와 휴게시설이 조성돼 지역민들에게 선호도 높은 안식의 공간이다.

도심권으로 빠른 진입이 가능한 쾌속교통망을 갖춘 북한산 힐즈파크는 북한산 조망권뿐만 아니라 도심권 접근성을 갖췄다. 통일로를 이용하면 (직선거리 약 700m) 광화문, 시청, 종로 일대로 쉽게 이동할 수 있어 직장인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내부순환로 홍은램프가 인접해(직선거리 800m) 도심뿐만 아니라 서울과 수도권 외곽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지하철을 이용한 대중교통 여건도 편리하다.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을 이용, 종로과 강남 지역을 쉽게 오갈 수 있고, GTX 연신내역(예정)을 연계해 이용할 수 있는 광역교통 여건 또한 우수하다.
 
단지 가까이 홍은초가 위치해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홍은중, 홍은여중, 상명대 등 초중고대학교가 밀집해 있으며 주변 학원가도 형성돼 있어 안정적인 교육환경도 구비했다. 단지 인근에 인왕시장과 유진상가 및 포방터시장이 자리하며 차량으로 이마트(은평)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대문구청, 서대문 문화체육관, 서대문도서관,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등의 공공시설과 신촌세브란스병원과 강북성심병원 등 대형병원도 비교적 가까운 편이다.

광화문, 종로, 시청 등 도심권 접근성이 뛰어나고 북한산 자연경관이 둘러싸고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는 북한산 힐즈파크는 홍은동 11-738번지 일원 홍은8지역에 공급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16층, 3개동, 207세대 규모의 중소형 9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서울에서 보기 드문 테라스를 중소형 주택형에 적용해 희소성이 크다. 한편 견본주택은 12월 중 개관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