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코트라, 공공조달 수출 상담회 개최
조달청-코트라, 공공조달 수출 상담회 개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12.05 11: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조달청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2018 공공조달 수출상담회’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73개 해외 바이어 및 발주처 관계자와 약 200개의 국내기업이 참가, 역대 공공조달 수출상담회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됐다.

조달청은 지난 2016년부터 개최해온 ’공공조달 수출 상담회는‘ 올해 7월 조달청과 코트라간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공동 개최하게 됐으며, 양 기관이 해외조달시장 개척을 위해 협력하는 첫 행사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행사엔,ㄴ 20개 해외 발주기관 관계자 및 53개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국내 우수기업과 일대일 수출 상담이 진행됐다.

수출 가능성 및 성과를 높이기 위해 사전에 해외 바이어 및 국내기업들에게 관심품목, 기업 상세 정보 등을 제공했고, 기업 홍보 부스도 마련됐다.

또한, 유엔 및 국제적십자위원회 진출 설명회와 더불어 에콰도르, 브라질, 인도 등 신흥국의 조달시장 진출방안 설명회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관심을 받았다.

조달청 박춘섭청장은  “수출상담회를 통해 기업들이 국제기구를 비롯한 해외 조달시장에 대해 더욱 많은 관심을 갖고 진출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0000 2018-12-07 01:08:42
해외 파견 유부녀 여직원 관리 잘하는 코트라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