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퍼니시드 오피스텔 ‘스테이 더 디자이너스 군자’
풀퍼니시드 오피스텔 ‘스테이 더 디자이너스 군자’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1.3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 용품 구입 부담 적고, 공간 활용도 높은 풀퍼니시드 시스템 인기
‘스테이 더 디자이너스’ 오피스텔 복층형 설계에 풀퍼니시드 빌트인 제공

 

 

최근 1인 가구로 대표되는 싱글 주거 문화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이 관심을 받고 있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이란 일명 ‘풀옵션’의 개념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의 가전제품은 물론 옷장과 빨래건조기 등의 가구가 제공된다.

이처럼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 오피스텔은 주거 용품 구입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고, 공간 활용도도 극대화할 수 있어 이사가 잦은 1~2인 가구에게 인기가 좋다.

실제로 최근 분양 시장에서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춘 오피스텔은 청약 성적도 좋았다. 지난해 6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미사역’ 오피스텔은 냉방기, 화장대, 붙박이장, 비데 등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 제품들이 무상 옵션으로 제공돼 평균 평균 45.6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1~2인 가구가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춘 신규 소형 오피스텔이 선보여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한토지신탁이 내달 분양하는 ‘스테이 더 디자이너스 군자’가 바로 그것.

이 오피스텔은 서울 광진구 군자동 473-2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7층, 전용면적 16~17㎡, 총 178실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서울지하철 5호선과 7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군자역을 도보 1분 거리에 둔 초역세권 입지에, 풀퍼니스드 빌트인 시스템까지 적용돼 일대 1인 가구들의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스테이 더 디자이너스 군자’는 1인 가구 선호도가 높은 원룸형으로 구성하되, 전 타입을 복층형으로 설계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복층형 구조 도입으로 침실과 주거 공간을 분리했으며, 4.1m의 높은 층고를 활용해 수납 공간도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특히 지역 내 최고 수준의 층고 제공으로 채광과 통풍은 물론 개방감까지 확보했다.

여기에 풀퍼니시드 빌트인 설계까지 더했다. 냉장고와 드럼세탁기, 전자레인지, 전기쿡탑(2구), 시스템 에어컨, 패밀리 비데, 붙박이장 등 생활에 필요한 주요 생활 제품이 제공돼 수요자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공간 활용은 극대화했다.

고급 호텔을 연상케 하는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도 장점이다. 이 단지는 국내에서 ‘더 디자이너스 호텔’로 많이 알려진 더디자이너스그룹이 직첩 참여한 첫 번째 오피스텔로, 수입산 천연 대리석을 사용한 외벽 마감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감성을 자극한다.

‘스테이 더 디자이너스 군자’는 교통과 편의시설, 배후수요가 밀집한 군자동 핵심 입지에 조성돼 입지 여건도 뛰어나다.

서울지하철 5·7호선 환승이 가능한 군자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있어 서울 주요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다. 실제 7호선을 이용하면 청담까지 9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지하철 2ㆍ5호선, 분당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왕십리역도 8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동부간선도로, 천호대로 및 강변북로 이용도 수월해 서울 3대 중심업무지구인 KBD(강남), CBD(종로), YBD(여의도)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향후 동부간선도로 지중화사업(2025년 목표)이 완료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장점이다. 건대로데오거리 등 서울 동북부 핵심 상권과 인접해 있으며, 롯데백화점(건대스타시티점), 이마트(자양점), 메가박스(군자점) 등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대공원, 아차산, 용마공원, 뚝섬한강공원 등도 인접해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도 여가와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탄탄한 배후수요와 풍부한 유동인구도 갖췄다. 건국대학교, 세종대학교, 한양대학교의 학생 및 교직원 수요는 물론, 성수IT밸리, 잠실복합단지 및 문정법조타운에 종사하는 직장인 수요, 주요 업무지구로 출퇴근하는 직주근접 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다.

‘스테이 더 디자이너스 군자’는 대한토지신탁 시행, 군장종합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특히 군인공제회의 100% 출자로 풍부한 자금력을 갖춘 대한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아 금융기관과 책임준공에 대한 의무를 부담하며, 철저한 분양 관리로 계약자의 안전성을 보장할 계획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광진구 천호대로 572 범천타워 1층에 위치하며, 12월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