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 HDC현대산업개발,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 분양 중
(살고싶은 아파트) HDC현대산업개발,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 분양 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11.2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생활·교통·교육의 중심지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봉명2구역 재개발을 통해 짓는 '봉서산 아이파크' 입주를 진행중이라고 29일 밝혔다.

'봉서산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4층 8개동 전용 49㎡~109㎡ 총 665가구다. 이 중 429가구를 일반에 분양했으며, 분양물량의 85%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5㎡ 이하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돼 있다.

현재 잔여세대를 분양 중에 있다.

최근 웰빙, 자기개발, 여가생활 등 삶의 질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확산 되면서 낡고 오래된 아파트 보다는 보안, 소음, 에너지 절감, 넓고 깨끗한 차별화된 단지환경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 여러 특화시설을 누리고자 하는 수요자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주거 공간이 삶의 질을 결정짓는 척도가 될 뿐만 아니라 가격 상승률도 기존 노후화된 단지보다 크기 때문에 중요한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새 아파트의 효용 및 미래 투자 가치가 높아짐에 따라 새 아파트 선호현상이 지속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는 역세권, 학세권, 병세권. 편의·녹지 등의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아파트가 가지고있는 필요한 장점들을 충족하는 입지환경을 가지고 있다.

이 단지는 1호선 봉명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KTX 천안·아산역이 인접해 있어 광역화 교통망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천안시 동서를 연결하는 ‘오룡지하차도’가 개통돼 천안시내는 물론 1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천안IC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주변 50m이내에 도보로 등하교가 가능한 봉명초(병설유치원), 계광중, 천안서여중, 천안고 등 교육시설이 있으며, 순천향대 천안병원까지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순천향대 천안병원은 전국에서 6번째, 서울 이남지역에선 최대규모로 제2병원(약 1500병상 규모)이 2020년 개원예정에 있어서 병원종사자들과 이용객들의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반경2Km 내 봉서산 둘레길, 하천 산책로 등이 있어 정주여건이 쾌적하며. 생활 편의시설로는 롯데마트(성성점·천안점)과 이마트(천안점)가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하다.

단지는 남동·남서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이면개방형 설계로 채광성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고, 오픈형 주방설계를 통해 실내 개방감을 높였으며, 전용 84㎡~109㎡ 이상 중대형에는 안방에 대형 드레스룸이 설치된다.

전용 84㎡A는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베이 판상형 설계이며, 공간활용을 극대화해 방은 총4개로 구성돼 있다.

전용 84㎡B·C는 이면개방형 구조로 조망권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주방은 오픈형으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이고, 자녀방 사이에 있는 알파공간을 침실 통합형으로 활용해 자녀들의 넓은 생활공간을 제공한다.

전용 109㎡도 이면 개방형설계로 조망권 확보를 극대화하고, 오픈형 주방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최근 주변신규 입주아파트가 없어 전용 84㎡ 이하는 희소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잔여세대는 직접세대 관람이 가능하며 분양계약과 동시에 빠른 입주를 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358번지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