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금호어울림' 인기 급증, 선착순 마감 임박
'서산 금호어울림' 인기 급증, 선착순 마감 임박
  • 안주희 기자
  • 승인 2018.11.2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도금 없고, 계약금만 내면 입주까지
자금 부담 없어 수요자 관심 급증

(건설타임즈) 안주희 기자= “계약금만 있으면 입주할 때까지 들어가는 돈이 없다고 해서 찾아와 봤어요. 새 아파트에 살고 싶지만 이자도 부담되고, 조금만 더 돈을 모아서 이사 가자고 늘 미뤄왔는데 중도금이 없고, 분양가 할인까지 해준다니 심적 부담이 확 낮아지네요. 와보니 설계도 마음에 들고 계약하려고 합니다.”(30대 중반 A씨)

충남 서산시 테크노밸리에서 분양중인 ‘서산 금호어울림’이 최근 분양가 할인 등 파격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하며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서산 금호어울림’은 최저 2000만원대부터 최대 3000만원대에 이르는 분양가 할인을 결정했다. 특히 발코니 확장비용까지 포함된 금액으로 분양가 외 별도 추가금에 대한 부담도 없다. 납입조건도 수요자들의 마음을 가볍게 한다. 1차 계약금 500만원을 비롯해 총 계약금 10%만 내면 입주 시까지 추가납입금이 없다. 일반적으로 총 분양가의 60%가량 책정되는 중도금이 아예 없는 것.

지난달 말,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이하 DSR)이 본격 적용됨에 따라 대출 문이 더 좁아진 가운데, 수요자들의 실질적 자금부담을 낮춰줄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실제로, DSR 도입으로 이제 주택담보 대출 외에도 마이너스통장을 포함한 신용대출과 비주택 담보대출 등 모든 대출의 이자를 포함한 연간 원리금 상환액이 부채로 간주된다. 여기에 금리 인상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수요자의 이자 부담은 더욱 가중될 예정이다.

금호어울림 분양관계자는 “정부가 주택시장에 대한 고강도 대책을 쏟아냄에 따라 대출의 문은 좁아지고 이자부담은 높아진 수요자들의 부담을 고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며 “특히 최대 3000만원대에 이르는 파격적인 분양가 혜택에 대해 입소문이 나며 최근 방문객 및 계약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서산 금호어울림’은 이와 함께 안심보장제를 실시, 보장기간 내에 분양계약 조건이 변경되면 기존 계약자까지 모두 소급 적용해 수요자들의 마음을 더욱 든든하게 한다.

 

▲서산 금호어울림 모델하우스
▲서산 금호어울림 모델하우스

 

◆ 생활편의성 뛰어나고 배후수요도 든든해 미래가치도 기대할만해

살기 좋은 입지와 높은 미래가치도 인기 요소다. 서산 최대 규모의 성연초등학교와 유치원이 단지와 바로 가까이 있고, 성연중, 서일고도 인접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여기에 단지 동북쪽으로 성연천이 흘러 수변생활권을 누릴 수 있고, 근린공원, 녹지도 풍부해 주거쾌적성도 뛰어나다.

또한, 대형마트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는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하며, 테크노밸리 내 최대 쇼핑타운이 본격 시공에 들어서 더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직주근접성은 단연 최고다. 단지는 서산 테크노밸리 내 택지 지구에 위치해 있어 해당 입주 근로자들은 빠르고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29번, 32번국도 및 지난해 12월 개통한 성연~음암간 도로를 이용하면 산업단지로 쾌속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산업단지 배후주거지로 관련 수요가 풍부해 환금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서산 테크노밸리 외에도 대산공단, 오토밸리, 바이오웰빙특구 등 대규모 산업단지들이 위치해 있어 관련 수요도 풍부하다.

광역교통망도 잘 갖췄다. 서해안고속도로와 제2서해안고속도로(2022년 개통예정) 등을 통해 서울까지 1시간 반이면 이동 가능해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뛰어난 설계로 실수요자들의 만족도도 높일 예정이다. 단지 전체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이 뛰어나고, 면적과 타입에 따른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 했다. 특히 최근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유형인 4베이 설계를 적용했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여기에 최첨단 디지털시스템 및 보완시스템을 적용해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며 어른부터 아이까지 전 연령대 이용이 가능한 연령대별 맞춤 커뮤니티센터도 적용된다.

한편 ‘서산 금호어울림’은 지하 1층~지상 22층 10개동으로 건립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68㎡타입 108가구 △74㎡타입 269가구 △75㎡타입 104가구 △84㎡ A타입 180가구 △84㎡ B타입 64가구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현재 선착순 동•호 지정 분양을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은 충남 서산시 예천동 1257-1 일원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