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난방비 절약에 탁월한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분양
냉난방비 절약에 탁월한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1.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노라마 뷰 확보한 별장 같은 집, 살기 좋은 입지도 장점

 

 

해마다 기록적인 한파가 계속되며 수요자들의 난방비 부담이 급증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 겨울도 예외가 아니다. 일시적으로 기온이 크게 떨어지는 기습 한파가 잦을 것이란 예상이다.

난방비는 아파트 관리비에 포함, 매달 실질적인 가계 생활비를 늘리는 주범이라는 점에서 한파예고는 수요자들에게 부담으로 작용한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겨울을 맞이해 난방텐트, 외풍차단 비닐 등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보다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수요자들의 노력도 다양해지는 추세다.

그런데, 최근 공급되는 새 아파트에서는 이 같은 관리비 부담을 낮출 에너지 절감 시스템이 적용된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건설사들이 수요자들의 부담은 줄이고, 연료 사용 절감으로 환경보호에도 앞장서기 위한 노력에 힘을 더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각방 온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을 설치해 냉·난방비를 절감하거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소비량 체크를 가능하게 하는 에너지절감 설계에 공을 들이고 있다.

업계 전문가는 “관리비는 매달 나가는 고정지출인 만큼 수요자들의 가계경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이라는 점에서 냉난방비를 줄이는 것 자체가 제2의 저축이 될 수 있다”며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갖춘 아파트에 살 경우 별도의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일반 아파트보다 관리비를 줄이는 데 효과적인 만큼 새 아파트 이사 시 꼼꼼히 살펴볼 부분 중 하나”라고 조언했다.

이 가운데, 강원도 속초시에서 분양중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이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를 적용해 눈길을 끈다.

특히 하이오티 기술은 조명, 난방, 가스와 같은 에너지 사용 관리 및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관리비 절감에 탁월한 효과를 줄 것이란 평가다. 또한 IoT 기능이 탑재된 냉장고, 공기청정기, 전기밥솥 등의 가전제품을 언제 어디서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생활편의성 역시 뛰어나다.

예를 들어 외출 시 가스밸브를 잠그지 않았을 경우, 자동 알림을 통해 가스밸브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고, 열고 닫기가 가능하다. 또한 현관문 열림, 방문자 확인, 침입 알림 등을 외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공동현관 출입, 주차 확인, 지진 감지, 환기시스템 등도 제어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엘리베이터콜, 스마트폰 키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음식물쓰레기 탈수기(오피스텔 제외),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등도 설치될 예정에 있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설계도 뛰어나다. 일단 바다조망이 가능한 입지를 누리기 최적의 설계를 적용했다. 설악산과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둘러싼 자연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적용했다. 또한 오피스텔 역시 속초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가 설치된다.

개별 세대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확장 시 아파트 전 세대에 안방 드레스룸 및 파우더장이 제공되며, 주택 타입에 따라 필요시 드레스룸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대형 드레스룸 선택이 가능하다. 오피스텔 전실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현관장과 주방가구가 연계된 일체형 수납가구가 설치돼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테마정원 등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아파트 입주민을 위해서는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남녀독서실이 설치되며, 오피스텔 동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북카페와 키즈&맘스카페)가 설치되며, 전용 엘리베이터로 이동 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살기 좋은 입지도 강점이다. 반경 1㎞ 내에 중앙초, 속초초, 속초여중 등의 학교도 있어 자녀들의 교육여건도 양호하며, 속초시 주요 관광지로 꼽히는 중앙시장과 아바이마을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 수요자들을 유인하기도 좋다.

속초시청, 속초시의회 등의 공공기관이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고, 각종 금융시설을 비롯해 로데오퍼스트몰, 이마트, 속초의료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생활편의성이 매우 뛰어나다.

또한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터미널을 이용해 타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속초항 국제크루즈터미널과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도 인접해 있다. 7번국도를 이용해 고성군과 양양군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인접한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인천까지 연결된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여기에 속초시가 다양한 관광 인프라 개발을 통해 국제관광 거점도시로 부상하고 있어 미래가치는 더 높아질 전망이다. 대형 크루즈 여객선이 정박할 수 있는 속초 국제크루즈터미널이 지난해 개장된 데 이어 속초해양수산특화단지와 체류형관광·레저시설의 개발이 계획돼 있기 때문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의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