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부산시와 부산 북항 원도심 재생사업 본격 착수
LH, 부산시와 부산 북항 원도심 재생사업 본격 착수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1.2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부산시 간 원도심 재생 활성화 위한 업무협력 협약 체결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H와 부산시는  부산광역시청에서 '북항 통합개발과 연계한 원도심 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H는 부산시의 항만기능 이전에 따라 장래 유휴화가 예상되는 북항 일원의 항만재개발사업과 인구감소, 노후화, 빈집증가 등이 진행되는 인근 원도심 재생사업을 연계 개발하여 지역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꾸준히 협력해 왔다.

  이날 양 기관이 체결한 협약서에는 북항 통합개발과 연계한 도심재창조 마스터플랜 수립용역 시행, 북항 통합개발 연계 도시재생사업 발굴, 남항권 도시재생뉴딜사업, 부산철도시설 재배치 관련 도시재생사업, 도시재생펀드조성, 빈집재생 활성화사업 등의 다양한 협력사업을 포함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가시화하게 되었으며, 상호간 협력으로 항만재개발의 성공적 추진과 원도심 재생을 통한 지역의 활력 회복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또한, 이날 협약서에 포함된 협력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구체적인 사항을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LH  박상우 사장은 “LH는 각종 도시재생사업을 선도해온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북항 일원이 제2의 도약을 맞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지원하겠다”며 “자연친화적이면서 스토리가 있고 새로운 활력이 가득한 경제‧관광의 중심지로 재탄생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