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교육특화단지 ‘이편한세상 영천’ 분양
대림산업, 교육특화단지 ‘이편한세상 영천’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1.1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편한세상 영천' 투시도
▲'이편한세상 영천' 투시도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끝난 이후 주택시장에 교육특화단지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경북 영천의 첫 브랜드 대단지 ‘이편한세상 영천’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편한세상 영천’은 단지 내에 YBM과 연계한 영어마을이 도입된 교육특화를 내세워 인근 지역은 물론 경산, 대구 등 타 지역 수요자들까지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YBM영어마을에서는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2년 간 영어교육 프로그램이 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YBM영어마을은 원어민이 강사로 나서 직접 교류하는 등 질적으로도 우수한 교육내용을 입주민들에게 선사하는 만큼 높은 만족도와 함께 활용가치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e편한세상 영천’은 자녀들의 영어 능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물론 열띤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는데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초등학생 등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셔틀버스(단지별 25인승 각 1대, 총 2대)까지 제공하는 등 교육특화단지로써 더욱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평가다.

이 같은 교육특화가 적용된 브랜드 대단지 ‘이편한세상 영천’은 경북 영천 완산지구 도시개발구역 B-1·2블록(영천시 완산동 732-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5층 16개동, 전용 74~184㎡ 총 1,21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은 주택사업은 물론 포시즌, 하얏트, 콘래드 등 세계적인 5성급 호텔과 인천공항 터미널과 세종문화회관, 평창 올림픽 슬라이딩센터 등 건설 현장 곳곳에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대림산업의 아파트 브랜드로 경북 영천에서는 이번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특히 ‘이편한세상 영천’은 교통호재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영천역이 인접한 도보권 단지로, 오는 2019년 말 대구선 동대구~영천 구간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영천역에서 동대구역까지 약 17분이면 이동 가능해 대구생활권을 한걸음에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청량리~영천 간 중앙선 복선전철(예정)까지 완료되면 서울까지 약 1시간 41분이면 도달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이어 ‘이편한세상 영천’이 들어서는 완산지구는 지역을 대표하는 신흥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는 곳으로 공동주택, 상업시설, 근린공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구축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 해 완산지구 인근의 영천 공설시장과 영천역 일대가 도시재생뉴딜사업(중심시가지형) 대상지로 선정된 이후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이편한세상 영천’ 주변에는 영천공설시장부터 이마트 영천점, 영남대병원, 영천초등학교가 위치해있다. 여기에 향후 예고돼 있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들어서게 되면 입주민들의 문화 및 여가 활동에 대한 선택의 폭은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이러한 호재 속에 ‘이편한세상 영천’은 지난 8월 청약접수 당시 1단지 564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985건, 2단지에는 605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804명이 각각 접수되는 등 총 1,789건의 청약신청을 받았다. 그 중에서도 1단지 전용 184㎡ 타입은 1순위 당해지역에서 최고 경쟁률인 5대 1을 나타냈다. 이밖에 1단지 74㎡A타입, 84㎡A 112㎡타입 등은 1순위에서 청약 마감을 기록하기도 했다.

청약접수 이후에도 ‘이편한세상 영천’은 다양한 특화설계로 뜨거운 분양 열기를 이어가는 중이다. ‘e편한세상 영천’은 진도 7 규모의 지진을 견디는 특등급 내진설계를 적용해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구축했다. 여기에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30㎜)보다 2배 두꺼운 60㎜ 바닥차음 단열재를 적용해 층간소음을 줄였다. 또한 대림산업의 특화된 단열 설계 기술로 내외벽의 열손실을 최소화해 에너지 절감효과까지 더했다.

유러피안 스타일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도 돋보인다. 거실 디자인 아트월에는 '체포 그레이' 또는 '트래버틴'이 적용된다. '체포 그레이'는 로마시대 때부터 밀라노의 수많은 건물들을 꾸며왔던 천연석재 '체포'를 재현한 것으로 자연친화적이면서 담백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이어 ‘트래버틴’은 로마 티볼리(Tivoli)에서 유래된 대리석의 질감과 무드를 그대로 연출한 안정적인 컬러감으로 입주자들을 맞이한다. 바닥 마감재는 일반 제품보다 20㎜ 넓은 115㎜의 폭을 보유한 '세라'로 꾸며진다. 넓은 폭을 지닌 만큼 깊이 있는 안정감으로 실제 공간 대비 한층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기대된다.

이밖에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고, 에너지관리시스템(EMS) 적용으로 입주민들의 실용적인 주거생활도 가능하게 한다. 법정기준보다 10cm 더 넓은 주차공간(일부 제외)도 돋보인다.

'e편한세상 영천'의 주택전시관은 경상북도 영천시 완산동 968-3번지에 위치하며, 2021년 3월 입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