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수혜로 주목받는 ‘파주 운정 힐데스하임 케멜라스’ 분양
남북 수혜로 주목받는 ‘파주 운정 힐데스하임 케멜라스’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1.1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정상회담, 남북경협 성공 개최에 접경지역 ‘파주시’ 주목
통일경제특구, GTX, SRT 등 수혜 예상에 신규 단지 공급 관심

 

 최근 남북정상회담, 경제협력의 잇따른 성공적인 개최에 대한 기대감으로 접경지역 중 한 곳인 파주시가 주목받고 있다.

국토교통부와 지역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올 3분기 전국에서 누계 지가변동률이 가장 높은 지역은 파주시로 지난 2014년 1.02%를 보인데 이어 △2015년 0.62% △2016년 0.76% △2017년 2.09%로 상승세를 타면서 올해는 8.14%의 고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간 부동산 시장의 상승세는 경기 남부지역에 집중됐지만, 올 초부터 남북경협 등 각종 호재가 이어지면서, 특히 통일경제특구 조성 등이 유력한 파주시에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통일경제특구의 경우 장단면 일대 부지 규모 약 1,600만㎡(500만평)에 남북경협 기업 중심의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또 개성공단 재개에 대비해 탄현면 성동IC 부근에 16만5,000㎡ 규모의 개성공단지원 복합물류단지 조성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또 현재 지하철 경의중앙선을 이용해 서울로 진출입을 하고 있으나, SRT도 문산역까지 운행할 계획을 발표함으로 인해 노선이 다양해질 전망이다. 추가로 지하철 3호선 연장 사업과 추진 중인 GTX-A노선도 잇따라 개통되면, 파주시는 강남, 강북 접근성도 우수해지게 될 것이란 분석이다.

 

여기에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예정)가 개통되면 파주에서 서울 상암DMC, 여의도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제2외곽순환도로 김포~파주 구간(2025년 예정)이 완전 개통되면 남양주 및 김포, 인천, 화성 등 수도권 주요도시로의 접근성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게 된다.

 

남북 수혜 집중된 파주시, 눈에 띄는 신규 공급 단지는

 

남북 수혜로 통일경제특구 조성과 광역 교통망 확충이 이어지면서 파주시에 공급 예정인 신규 단지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원건설은 이달, 파주시 와동동 1498번지 일대에서 ‘파주 운정 힐데스하임 케멜라스’ 오피스텔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0층, 총 360실 규모로 전용면적 별로는 △13㎡ 9실 △18㎡ 351실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운정신도시 내 위치한 대규모 주거복합 개발지구의 첫 공급 상품으로써 주거공간과 호텔의 서비스를 더한 ‘하우스텔’로 꾸며져 수요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파주 운정 힐데스하임 케멜라스’는 입주민들의 여유로운 주거와 편의를 위한 1층 헬퍼데스크와 발렛파킹, 청소, 세탁(유료서비스) 등을 관리해주는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거기능을 한층 더 향상시켰다. 또한 전 실에 복층 구조를 적용하여 실용적인 공간 확보에 힘썼고, 일부 실에는 테라스 설계를 도입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각 실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의 빌트인 가전은 물론 TV, 책장 등 대부분의 가전·가구가 제공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제공되며 조명, 냉/난방 등을 제어하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돼 가전까지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생활편의, 교통, 배후수요 등을 고루 갖춘 최적의 입지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에는 하나로마트(예정)를 비롯한 상업시설이 인접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며 운정스포츠센터, 소리천, 체육공원, 운정호수공원 등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과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여기에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인접해 있고, 우선협상자를 선정하고 연내 착공에 들어갈 계획인 지하철 3호선(운정~일산) 연장과 GTX-A노선(운정~동탄)이 예정돼 있고, 향후 GTX-A노선 이용 시 강남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한 서울 생활권 프리미엄의 수혜도 입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파주 LG디스플레이산단을 비롯한 11개 산단과 인접해 있고 센트럴밸리산단 외 5개 산단이 추가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LG디스플레이 산업단지 내 축구장 14개 규모(10만1230㎡)로 조성 중인 P10공장이 준공되면, 약 35만명에 달하는 배후수요도 확보할 것으로 추산된다.

 

‘파주 운정 힐데스하임 케멜라스’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769-2번지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