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베트남 흥옌성에서 첫 해외 사회공헌사업 시행
LH, 베트남 흥옌성에서 첫 해외 사회공헌사업 시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1.1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H 나눔봉사단 23명은 베트남 흥옌(Hung Yen)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해외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LH 창립 후 첫 해외 사회공헌사업인 이번 활동은 LH가 리투엉켓 산업도시 개발을 추진 중인 흥옌성(Hung Yen)내 작은 마을에 위치한 유치원 신축과 보육원 리모델링을 지원했다.

LH가 기존 건물을 허물고 신축한 뿌꾸엉(Phu CUNG) 유치원은 마을이 운영하는 공공유치원으로 총 40명의 원아가 있지만 교실과 화장실 각 1개만 있어 비좁고 낡은 열악한 상황이었다.

이에 LH는 원아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교실 2개소, 도서관, 주방, 화장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유치원 신축 공사를 올해 여름에 착수했다.

또한, 인근 띠엔까우(Tien Cau) 희망보육원을 생활관 도색과 놀이터 타일설치 작업으로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고, 우기 때마다 생활하수와 우수가 섞여 넘쳐 매번 큰 피해를 겪었던 띠엔까우(Tien Cau) 마을에 더 이상 비 피해가 없도록 마을 전체에 하수시설을 설치했다.

또한, 평소에 갈고 닦은 태권도 품새와 격파 시범과 대금, 플릇, 오카리나 연주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으로 현지 주민들에게 한국문화를 전달했다.

LH 김영욱 총무고객처장은 “해외개발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동시에 개발도상국의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