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알림톡’ 서비스 개시
건설공제조합, ‘알림톡’ 서비스 개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11.09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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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건설공제조합(이사장 최영묵)은 조합원에게 그동안 문자메시지를 통해 발송하던 고객 알림 서비스를 카카오톡을 통해 전달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조합은 이를 통해 보증 신청 접수, 보증수수료와 공제료 산출안내, 보증서와 공제증권 발급완료, 융자이자 납부 안내, 공제사고 접수, 공제금 심사 완료 등 다양한 업무 관련 안내메시지를 제공하고 있다. 알림톡 프로필에는 조합 로고가 명시돼 있어 보이스 피싱이나 스팸 걱정도 없다.

조합원 중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알림톡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단, 카카오톡 미설치 고객, 알림톡 차단 고객은 기존과 동일하게 문자메시지를 통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합 관계자는 “알림톡 전송 성공률은 97%로 높고, 기존 문자메시지 서비스보다 비용이 절반 수준”이라며 “앞으로도 조합원 편의를 강화할 수 있는 업무개선 노력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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