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아파트 '동탄2신도시 롯데캐슬', 잔여세대 임차인 모집 중
임대아파트 '동탄2신도시 롯데캐슬', 잔여세대 임차인 모집 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0.3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산업단지 인근 위치.. 입주자에 캐슬링크 등 특별한 혜택 제공

 

중산층의 주거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임대아파트(구 뉴스테이)가 주거복지 로드맵에 따라 공공성을 보다 강화, 앞으로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형태로 공급이 확대될 계획이다.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최대 8년까지 거주가 가능하다는 점은 종전대로 유지된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화성시의 민간임대 아파트인 ‘동탄2신도시 롯데캐슬’이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으로 임차인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9개동, 총 612가구 규모의 동탄2신도시 롯데캐슬은 △전용면적 74~84㎡의 중소형 평형대 △계약금 250만 원 △최초 4년간 임대료 상승률 0%(4년 이상 장기 계약 시 임대료 상승료 할인)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혜택 △유주택자 입주 가능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롯데캐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유상, 무상서비스)로 입주자들의 생활 편의를 높인다. 입주자의 가구원이 증감하거나 근무자가 이동하는 등 가구에 변화가 생겼을 때 유용한 캐슬링크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롯데캐슬 임대아파트 단지 내 평형 이동이나 단지 간 지역 이동이 가능하다.

또 에어컨과 TV, 냉장고 등 가전제품을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렌털할 수 있는 서비스와 더불어 카셰어링 서비스와 조식 서비스, 롯데 멤버십 서비스 등도 제공된다. 아이 키움(돌봄) 서비스나 세대 창고, 홈 클리닉, 커뮤니티 서비스 등도 샤롯데 서비스의 일환으로 제공된다.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 롯데캐슬은 비용에 대한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임대 아파트로, 동탄2신도시의 풍부한 인프라와 편리한 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라며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는 2년 단위로 5%, 전월세 전환율 3.2%의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탄2신도시 롯데캐슬은 동탄2신도시 동탄산업단지 및 동탄호수공원과 가까우며, 인근에 유치원과 초•중•고, 동탄순환대로, 장지IC, GTX 이용이 가능한 광역환승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전 세대는 4Bay 판상형 구조에 알파룸이 적용된 중소 평형대로,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차 없는 단지와 대형 중앙광장으로 쾌적한 생활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잔여세대에 대한 상담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2길 49(롯데캐슬상가 113호)에 위치한 동탄2신도시 롯데캐슬 홍보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