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산업, 단체표준 도입으로 산업간 융·복합 길 넓힌다
공간정보산업, 단체표준 도입으로 산업간 융·복합 길 넓힌다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10.2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기업에 지하시설물 관련 단체표준 인증서 수여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공간정보산업협동조합(이사장 박경열)은 제주에서 개최된  '2018 공간정보산업 리더스 포럼'서 ㈜지아이에스21 등 총3개 기업에 대한 '지하시설물 인식표지 비돌출 노면 설치방법' 단체표준 인증서 수여했다.

이번 단체표준 인증기업 선정은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단체표준 인증위원회 및 인증단체 인증심사원’의 엄격한 현장 심사를 거쳐 총 129개 회원사중 인증요건에 부합된 3개 기업이 선정된 것이다.

현재 한국공간정보산업협동조합은 지난 2월에 단체표준 서비스 분야 업종 두 번째로 '지하시설물 인식표지 비돌출 노면 설치방법'에 대한 단체표준의 제정을 완료하고 인증단체 업무를 시작했다.

박경열 이사장은 "최근 공간정보 표준의 방향이 3차원 공간정보 표현중심으로 바뀌었고 스마트시티, AI를 활용한 공간정보표준 적용도 늘고 있어 산업계에서 공간정보표준 적용 시 데이터 구축, 시공방법, 유지보수 등에 비용절감은 물론 다양한 산업 간 호환이 가능해 이종산업간 융·복합이 용이해진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공간정보산업협동조합은 1993년 설립된 '공간정보데이터베이스 및 시스템 구축' 서비스 분야 업종을 영위하는 사업자 단체로서 공간정보 서비스산업의 기술 표준화와 정책건의 및 조사연구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29개사의 회원사를 보유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