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분양 중
시티건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분양 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0.2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투시도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투시도

 

최근 정부의 지속적인 부동산 규제 강화로 주택시장이 혼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소형 아파트의 상승세가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중소형 아파트의 집값 상승률도 뚜렷하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5년 간 서울의 전용 60이하 아파트의 3.3당 평균 매매가는 39% 수준인 반면, 전용 85초과 중대형 아파트의 상승률은 26%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특히 부동산 시장에 대한 규제가 갈수록 심화되면서 실수요자들이 늘어날 것임을 감안하면, 중소형의 아파트의 상승세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중소형 아파트에서도 붙박이장, 드레스룸 등 공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구조들이 속속 갖춰지고 있어 중대형 같은 공간감을 선사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는 추세라면서 특히 중소형 아파트는 실속을 고려하는 수요자들 입장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고, 환금성이 높다는 점에서 향후 매매에 대한 부담까지 줄일 수 있어 현재와 미래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단지로 앞으로도 인기가 꾸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중소형 아파트가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며 승승장구하는 가운데 시티건설이 충남 당진 대덕수청지구에 선보인 100% 중소형 프리미엄 아파트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이 화제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은 전용 59370가구 규모의 단지로 충청남도 당진시 대덕수청지구 A3-1블록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 일부 세대에 한해 선착순 동·호수 지정 분양 중이다.

특히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당진의 신흥주거타운으로 주목받는 대덕수청지구 최중심에 자리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대덕수청지구는 대덕·수청동 일원에 약 3,000가구, 8,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어린이공원 및 수변공원이 구축되는 자연친화적인 주거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주변 동부대로와 남부대로를 중심으로 교통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이와 함께 당진시청, 당진종합병원, 문예의 전당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주거편의성도 높다.

또한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도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도보 약 4분 거리에 지어질 예정인 수정초등학교’(가칭)는 완성학급 38학급(특수1학급, 병설유치원 3학급) 규모로 오는 2021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자연친화적인 주변 환경도 단지의 품격을 높인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은 대덕산을 비롯해 대덕공원, 봉암근린공원, 여울수변공원 등이 둘러싸여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공간을 선사한다. 또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높은 녹지율과 함께 입주민들의 안전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은 시티건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먼저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은 전 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하고, 4Bay 판상형 및 3면 발코니(일부세대)구조의 평면 설계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공간효율성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채광 및 통풍까지 극대화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주부들을 배려한 주방가구 배치로 넉넉한 주방공간을 조성했다. 붙박이장, 파우더 및 드레스룸 등을 설치, 입주민들에게 여유로운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최상층에는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특화된 다락방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밖에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은 소음 차단과 휴식공간의 기능을 갖춘 각기 다른 2개의 단을 구성해 특별함을 더했다.

시티건설의 특화 아이템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 눈길을 끈다. 인테리어 스타일은 자연스러운 세련미가 돋보이는 어반 스타일과 절제된 감성으로 시선을 끄는 모던 스타일2가지 중에 자신의 취향에 따라 인테리어를 직접 고를 수 있다.

SK텔레콤의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는 난방, 조명, 가스밸브 등을 바깥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입주민들의 안전성이 한층 강화된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아파트 단지별 공지사항, 주민투표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음성 홈기기 제어, 날씨 정보 등의 특화서비스도 제공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적용된다.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 등으로 안전과 보안 강화에 심혈을 기울였다. 여기에 원격검침시스템, 세대 무선 AP 등의 스마트한 주거옵션도 갖췄다.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시설 시설도 있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에는 피트니스센터, 작은 독서실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높은 주거만족도가 기대된다. 여성운전자들을 위해 10cm 가량 넓은 주차공간(일부)도 구축되며, 주차장 주변에 드라이에어리어를 조성해 자연채광 및 환기확보에 유리하다.

한편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견본주택은 충청남도 당진시 대덕동 1874번지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