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단지 오피스텔, 녹번역 ‘은평 미드스퀘어’ 눈길
복합단지 오피스텔, 녹번역 ‘은평 미드스퀘어’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0.1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단지 내 오피스텔, 여가•문화 생활 즐기고 편의성 뛰어나 인기

 

최근 일과 생활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 열풍이 부동산 시장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워라밸이란 단어 뜻 그대로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것으로, 그동안 삶의 중심을 주로 ‘일’에 맞춰 살아오던 것에서 벗어나 개인의 여가, 문화 생활 등의 비중을 늘리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전반적인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부동산 시장에서도 이 같은 워라밸을 실현할 수 있는 단지의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복합단지 내 오피스텔의 인기다. 

복합단지 내 오피스텔에 거주할 경우 단지 내에서 각종 생활편의시설은 물론 여가•문화생활까지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워라밸을 실현하기 좋아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투자시장에서도 몸값이 상승세다.  

특히 복합단지의 규모가 클수록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의 종류도 다양하다는 점에서 선호도는 더욱 높아지며, 향후 일대 랜드마크로 발전가능성도 높아 미래가치도 기대할 만하다. 

실제로 최근 오피스텔 시장에서 복합단지는 지역 내 시세를 주도하는 것은 물론 청약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KB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서울 구로구 신도림에 위치한 복합단지 오피스텔 ‘신도림 푸르지오 1차’의 매매가는 3.3㎡당 433만원으로 신도림동 전체 평균 매매가인 3.3㎡당 398만원보다 1㎡당 무려 35만원 비싸다. 

지난달 초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에서 분양한 대규모 복합단지 오피스텔인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총 9648건이 접수, 평균 3.84대 1로 전타입 청약마감됐다. 특히 삼송지구에서 분양한 단지 중 최다 청약 건수를 기록한 것으로, 복합단지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 녹번역 일대 랜드마크 기대되는 복합단지 오피스텔 ‘은평 미드스퀘어’ 분양
이 가운데, 서울 은평구 녹번동 녹번동 19-121번지 일원에서 일대 최대 규모의 복합단지 오피스텔이 분양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녹번역 인근 (구)튼튼병원 자리에 들어서는 ‘은평 미드스퀘어’가 주인공이다. 

‘은평 미드스퀘어’는 지하 3층~지상 8층, 연면적 1만 4,284.35㎡ 규모로 복층형 오피스텔 70실(전용 18.74㎡ A•B)을 비롯,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의료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복합단지다. 단지 내에서 워라밸을 실현할 수 있는 데다, 녹번역 초역세권 입지에 뛰어난 설계까지 적용된다는 점에서 실수요자 및 투자자 모두에게 고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 소형 오피스텔에서 더욱 빛나는 복층형 설계에 역세권 입지까지…매력요소 다양해
먼저 잘 갖춘 설계로 수요자들을 사로잡는다. 단지 전체가 복층형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복층형 설계의 경우 공간활용도 및 주거 쾌적성이 높아 수요자들에게 인기 높은 설계다. 특히 소형 오피스텔 일수록 거실과 침실의 분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복층형 설계의 장점은 극대화 된다는 점에서 ‘은평 미드스퀘어’의 가치는 더욱 높다. 

여기에 드럼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책상, 붙박이장 등이 기본 적용되는 풀퍼니시드 옵션도 적용되며, 건물 최상단부에는 입주자들의 여유로운 휴식을 위한 휴게시설과 옥상정원도 조성된다.

뛰어난 입지도 가치를 높인다. 단지는 지하철 7호선 녹번역에서 불과 180m 거리의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내부순환도로 홍제IC를 통해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 등이 연결돼 서울 도심과 경기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이마트, NC백화점, 은평구청, 은평문화예술회관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가깝고, 북한산 둘레길, 독바위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 환경도 즐길 수 있다.  

녹번•응암지구의 재개발로 인근지역이 대규모 브랜드타운을 조성하게 되고 운정~삼성구간 GTX 개통 시 연신내역을 이용하여 강남을 10분대로 접근할 수 있어 향후 입지적 후광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남북관계 개선으로 은평구를 비롯 수도권 북부지역의 부동산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것도 또 다른 호재라고 볼 수 있다.  

한편 ‘은평 미드스퀘어’ 홍보관은 사업지 맞은편 녹번 오피스텔 1층에 개관 중이다.

▲녹번역 초역세권 프리미엄 기대감이 높은 ‘은평 미드스퀘어’ 투시도
▲녹번역 초역세권 프리미엄 기대감이 높은 ‘은평 미드스퀘어’ 투시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